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멀티비타민 추천 - 녹십자 올인원 멀티비티민

반응형

운동도 하지않고 먹기만 먹다보니 살이찌면서 배가 나오고 건강에 적신호가 오기 시작했어요.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 조금씩 운동을 하고 규칙적으로 생활하고는 있지만 뭔가 좀 부족한것 같아서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을 비롯한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멀티비타민을 주문했어요.

검색창에 멀티비타민을 검색하니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는데 이것저것 비교하다 가격대비 괜찮은것 같은 녹십자웰빙에서 나온 올인원 멀티비타민을 선택하였습니다.

1일 권장섭취량 대비 100%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하루에 한알씩만 먹으면 되고 비타민 13종을 포함하여 미네랄도 6종이 들어있어 괜찮을것 같더라구요. 이것저것 할인을 받아서 16,360원에 구매를 했는데 한병을 구매하면 3개월 정도 먹을수 있어요.

주문한 멀티비티만의 포장상태입니다. 종이박스로 포장이 되어있고 박스 겉면에 간단한 정보가 적혀있어요. 전문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이라서 효과가 바로 나타나고 그런건 아니지만 건강을 챙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솔직히 음식으로 영양분을 섭취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모든것을 챙기기에는 바쁜 현대인들에겐 힘든 일이죠.. 하루에 한알로 건강에 도움이되는 이런 건강기능식품은 참 좋은것 같아요.

섭취 방법은 1일 1회 물과 함꼐 섭취하면 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저녁밥을 먹고 30분 후에 먹고 있어요.

의학적 근거가 있고 그런건 아니지만 제 생각에는 하루종일 지친 몸을 회복할려면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 필요한데 저녁식사 후 30분 후에 섭취하면 잠자리에 들기전에는 어느정도 소화가 되고 숙면을 취하는동안 소화된 영양분들이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어서 그렇게 먹고 있어요.

섭취시 주의사항은 6세 이하는 과량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특이체질, 알레르기 체질이신 분들은 섭취 전 원료명을 확인하시고 의사, 약사등 전문가와 상담하고 섭취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항!!

이 멀티비티민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이라는점!!

녹십자웰빙의 올인원 멀티비타민은 총 13종 비타민과 6종의 미네랄이 하루 권장섭취량 대비 100% 들어있어서 한알만 섭취하셔도 하루에 권장되는 영양분을 모두 섭취하실 수 있어요.

포장상자를 뜯어서 안에 내용물을 살펴보니 빨간색 뚜껑이 달린 멀티비타민 통과 주의사항과 비타민의 정보가 적혀있는 종이가 한장 들어있어요.

뒷면에는 각 성분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디에 필요한지 적어놨는데 좀 더 자세하게 살펴 볼까요?

비타민A :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

비타민D :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발생 위험감소에 도움을 줌.

비타민E 셀레늄 : 유해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비타민K : 정상적인 혈액응고에 필요.

비타민B1 :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

비타민B2 나이아신 :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비타민B12 :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필요.

비타민C :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 철의 흡수에 필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판토텐산 비오틴 :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

엽산 :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 태아 신경관의 정상 발달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

철 : 체네 산소운반과 혈액생성에 필요. 에너지 생성에 필요.

아연 :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

망간 : 뼈 형성에 필요, 에너지 이용에 필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요오드 :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에 필요, 에너지 생성에 필요, 신경발달에 필요

뚜껑을 열고 내부를 봤는데 멀티비타민이 알약 형태로 들어있었어요. 한통에 90정이 들어있어 하루에 한알씩 드신다면 약 3달정도를 먹을 수 있어요.

크기는 손가락 한마디 보다 약간 작은 크기인데 물과 함께 섭취한다면 그렇게 크진 않아서 삼키기에는 어렵진 않을듯 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좀 다르긴 하지만 저는 삼키는데 부담이 없었어요. 색상은 약간 클로렐라 같은 색상이었는데 따로 냄새가 나거나 그런건 없었어요.

건강을 위해서 챙겨먹고는 있지만 먹기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서 아직 효과는 잘 모르겠어요. 단지 기분탓인지 몸이 조금 덜 피곤한거 같긴한데... 안먹는거 보다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