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문콕방지 클립형 도어가드 사용후기

반응형

자신의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한번쯤 격었을만한 문콕사건! 당해본 입장에서는 상당히 짜증이 나는 일인데요. 새차라서 아니면 자신이 아끼는 애마라서 애지중지하는데 좁은 주차공간에서 옆에 주차된 차에서 문을 열다가 내차의 문을 찍어서 상처가 생기는 일이 생긴다면 여러분의 기분이 어떨지 격어본 저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 내차에 풍절음도 잡아주고 문콕테러도 방지하는 도어가드가 있어서 이번에 구매해서 설치 했습니다. 


네이버의 판매중인 클립형 도어가드의 구성품입니다. 클립형 도어가드 약 2.9M의 롤 두개와 쓰리엠 양면테이프가 들어있습니다.

주문하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도어가드가 왔습니다. 자동차 도어의 모서리 부분에 끼워 넣기만하면 되는 방식이라서 장착이 상당히 간단합니다. 길이가 얼마나 필요할지 몰라서 어떻할까 고민하다가 남는것은 스파크에 장착할 생각으로 일단 두개를 주문했어요.


포장된 뒷면 종이를 제거하면 안에 저렇게 쓰리엠 양면테잎과 클립형 도어가드 2개가 들어있어요.

자동차의 문끝 모서리 부분에 첫 부분을 끼워서 차근차근 아래로 내려가면 고무를 끼워넣으면 됩니다. 참 쉽죠?

끝부분은 저렇게 칼로 적당히 재단하여 잘라주시면 됩니다. 저의 애마인 그랜저HG는 문 아래쪽에 크롬으로 몰딩이 부착되어있어 클립형 도어가드를 모서리 부분까지 장착할순 없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차에는 저렇게 몰딩이 없다면 저런식으로 삼각형으로 컷팅하여 깔끔하게 장착 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저렇게 쓰리엠 양면테잎으로 고정시키지 않아도 단단하게 장착이 되어있지만 만약이라는것이 있으니 저는 양면테잎으로 도어가드를 고정시켜 주었습니다. 

차가 검정색인데 도어가드도 검정색이라 사진에 잘 보이진 않지만 앞으로 저렇게 도어가드가 자동차 도어의 모서리를 보호하고 있으니 옆에 주차된 차에 문콕테러로 시비에 휘말릴 일은 없겠죠?  

https://smartstore.naver.com/carstore/products/2292060909 네이버에서 구매한 주소입니다. 금액은 1개당 6,460원으로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물론 배송비는 2,500원 지불하셔야 한다는거... 

이 포스팅은 협찬이 아닌 직접 구매하고 장착하여 후기를 작성하는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