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오뚜기 컵밥 추천 - 평양식 온반 후기

반응형

김해 트라이얼에 장보러 갔다가 새로나온 컵밥이 보여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오뚜기에서 나온 오뚜기 컵밥 평양식 온반을 소개해드립니다. 일단 온반이 뭔지 몰라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북한의 전통음식으로 겨울에 즐겨먹는 별미라고 나오더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적어 놓았습니다.

북한의 전통음식으로 겨울철에 즐겨먹는 별미이다. 밥에 닭이나 꿩 또는 쇠고기를 고아 우려낸 물을 얹은 장국밥의 일종이다. 고명으로 닭고기·꿩고기·녹두전·야채 등 갖가지 재료를 얹어 양념장·나박김치 등과 함께 먹는다. 고기와 채소를 기본으로 하지만 지방에 따라 국물의 재료나 고명이 종류가 달라 다양한 맛을 낸다. 가장 대표적인 평양온반은 닭고기나 쇠고기를 재료로 국물을 만든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녹두를 불려 껍질을 벗긴다. 껍질 벗긴 녹두를 갈아서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알맞은 크기로 전을 부친다. 그리고 쌀을 깨끗이 씻어 밥을 짓는다. 닭고기나 쇠고기는 물을 붓고 푹 삶는다. 고기가 무르도록 익으면 건져내 한입 크기로 찢어 양념한다.

 

고기 국물은 한소끔 더 끓여 간을 맞춘다. 그릇에 밥을 푸고 뜨거운 고기 국물을 붓는다. 그 위에 고기와 버섯·호박·당근 등 야채, 달걀 지단을 고명으로 올린다. 양념장과 함께 상에 낸다.

[네이버 지식백과] 온반 [溫飯] (두산백과)

평양식 온반을 만드는 방법이 설명되어있어요. 뜨거운물이나 찬물 상관없이 사용할순 있지만 전자레인지가 꼭 필요한게 좀 아쉬운것 같아요. 컵라면처럼 뜨거운물만 넣고 먹을 수 있다면 편리할텐데 말이죠.

전자레인지 조리방법

- 용기에 오뚜기밥과 소스, 건더기스프를 개봉하여 넣고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 전자레인지에 조리 후 잘 저어서 드세요

끓는 물 조리방법

- 물 200ml(1컵)에 소스, 건더기스프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오뚜기밥을 넣어 1분 30초 더 끓인 후 잘 저어서 드세요

*주의사항

봉지째 넣어서 조리하지 마십시오.

모든 식품류에는 영양정보가 표시되어있는데 평양식 온반 1개에 265kcal로 적당한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공기밥 한공기에 300kcal 정도인데 컵밥 한개로 다이어트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컵밥 안의 내용물 입니다. 국물소스와 건더기스프, 오뚜기 밥, 플라스틱 숟가락이 들어있어요.

종이컵 안에 흰쌀밥을 넣어주는데 저렇게 뒤집어서 꾹꾹 눌러주면 밥이 잘 빠져요! 나머지 붙어있는 밥풀은 숟가락으로 싹싹 긁어서 넣어주세요~

쌀밥 위에 온반 액상스프와 건더기 스프를 넣어주고 뜨거운물을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세요.

물론 표시된 부분이 적당하긴 하지만 기호에 맞게끔 적당히 물의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저는 뜨거운 물을 넣었기때문에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돌렸습니다.

오뚜기 컵밥 평양식 온반의 맛은 진한 소고기국의 맛이 나긴 하는데 인스턴트 특유의 MSG맛이 나더라구요. 그래도 집에있는 김치와 함께 한그릇 뚝딱 해치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