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탈모예방, 두피 강화 기능성 샴푸 - 닥터 포헤어 폴리젬 샴푸

반응형

환절기라서 그런지 두피에 각질이 일어나고 건조한게 느껴져서 기능성 샴푸를 알아보던중 꽤 괜찮다고 평이난 닥터 포헤어 폴리젬 샴푸를 구매했습니다. 요즘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머리카락도 평소보다 많이 빠지는것 같고 각질이 일어나는게 두피건강에 이상이 생긴건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지만 회사생활하면서 스트레스를 안받을수는 없기에 최대한 두피건강에 좋은 샴푸로 관리를 결심하고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어요.

포장박스 뒷면에는 의약품이 아닌 기능성화장품이라고 명시가 되어있고 사용방법과 효능을 적어놨어요. 복합적 두피 고민 해결부터 탈모 증상 완화까지 한번에 케어하는 두피 강화 전문 기능성 샴푸로, 두피문제를 유발하는 과다 각질과 피지를 개선하고, 닥터포헤어만의 핵심 성분 폴리젠콜플렉스가 두피 탄력을 높여 모발의 뿌리부터 건강한 볼륨이 살아나도록 도와준다고하네요

사용방법

1. 1일 1회 미온수르 모발 및 두피를 충분히 적셔줍니다.

2. 적당량을 손에 덜어 모발과 두피에 골고루 펴 발라 거품을 냅니다.

3. 2~3분 후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냅니다.

사용방법 설명을 보면 일반 샴푸로 머리 감듯이 똑같이 씻으면 되는것 같네요. 그래도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머리를 감을때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을 이용하여 두피를 지압하며 구석구석 깨끗이 씻어주는게 두피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포장박스에서 빼낸 알맹이입니다. 닥터 포헤어 폴리젠 샴푸라고 적혀있고 외형은 펌프식으로된 플라스틱 용기로 다른 샴푸와 비슷한것 같네요. 폴리젬 샴푸의 뚜껑을 열고 향을 맡아봤는데 체리향이 나더라구요. 머리를 감고나서도 주변에 은은하게 체리향이 퍼지고 또 향의 지속시간이 길어서 좋았습니다.

일단 폴리젬 샴푸를 적당량 손에 덜어내고 거품을 낸 후 두피에 골고루 발라줬는데 거품이 엄청 잘나와서 좋았습니다. 두피를 손 끝으로 마사지 해주듯이 문질러줬는데 모근이 엄청 두꺼워지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또한 미온수로 행궈주니 뽀드득 뽀드득 깨끗하게 씻겨나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헤드엔숄더 멘솔같은 시원함은 없지만 상당히 개운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샴푸는 1+1이라서 500ml 샴푸가 두통이 왔어요.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100ml 폴리젠 샴푸와 두피스크럽, 면봉같이 생긴 두피클리너가 함께 왔습니다.

두피스크럽의 정확한 명칭은 씨솔트 스케일러이고 두피 모공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사해소금 스크럽입니다. 사용방법은 두피를 물로 적시고 씨솔트 스케일러의 입구 부분을 두피에 대고 전체적으로 도포한다음 3분정도 마사지를 해줍니다. 마사지를 하고난 후에는 미온수로 충분히 헹궈주면 된다고 나와있네요.

면봉같이 생긴 두피클리너는 머리를 감지않고 간단하게 두피결을 따라 문질러서 머리를 감을수 있는 편리한 제품인것 같아요.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샴푸를 구매했더니 택배박스 안에 닥터 포헤어에서 판매하고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해놓은 팜플렛이 들어있었어요. 각자의 두피상태에 따라서 맞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될것 같네요.

팜플렛의 바깥쪽으로 탈모 진단법이 있는데 바로 따라해봤죠. 저는 다행히도 탈모는 아니었습니다. 정수리 냄새 자가진단법은 집에 혼자있을때 거울보고 하는걸로...

닥터 포헤어 폴리젬 샴푸 몇번 더 써봐야 알겠지만 가성비 끝내주는 샴푸임에는 틀림없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