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김해맛집-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 배달후기

반응형

주말 저녁을 먹을려고 냉장고를 열었는데.. 딱히 반찬할만한것이 없더군요. 일단 밥은 먹어야했기에 음식주문 배달앱인 배달의 민족을 열고 먹을만한것을 고르고 있었는데 와이프가 칡냉면이 먹고싶다고 해서 예전에 주문해서 먹었던 강원칡냉면을 찾아들어갔지만... 하필 그날은 영업을 안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대체할만한 것을 찾다보니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에서 막국수를 팔더군요. 저는 뜨거운 국물이 있는 국밥이 먹고싶었던 차에 잘됐다 싶어서 와이프는 막국수, 저는 수육백반을 주문했습니다.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은 김해 외동에 있으며 24시간 영업을 하고있어요. 주차장도 넓고 국물도 단백하고 깔끔해서 한번씩 방문해서 사먹는 곳인데 배달이 된다고 해서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참고로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은 혼자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매장내 1인 식사자리가 있어서 부담없이 혼자 밥을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와이프가 일하는 날이면 혼자가서 돼지국밥이나 수육백반을 시켜먹습니다.

배달의 민족을 이용해서 주문시 리뷰이벤트를 진행중이라서 저도 주문할때 리뷰이벤트를 하고 고기만두를 받았습니다.

*리뷰이벤트 참여방법*

238ml 둘중에 한가지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2. 바로결제를 사용하여 주문하세요.(만나서 결제는 안되요!!)

3. 요청사항에 리뷰이벤트라고 적어주시고 받고싶은 것을 적어주세요

 -> 고기만두 3개 or 비락식혜 238ml 둘중에 한가지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4.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리뷰이벤트를 적어주세요

 -> 음식을 먹기전 사진을 찍어서 올리시면 다른사람이 음식을 선택할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도 리뷰보고 많이 선택하는 편이라...)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의 대표메뉴입니다. 돼지국밥 말고도 다른 다양한 메뉴도 판매하고 있는데 저는 메뉴사진에는 없는 수육백반을 주문했어요. 서면에서 먹었던 송정3대 돼지국밥의 수육은 고기를 그냥 삶은 수육이라면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의 수육은 약간의 차슈같은 느낌의 수육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서면 송정 3대국밥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읽어 보시면 됩니다.

2018/10/16 - [맛집 대동여지도] - 서면맛집 - 부산 돼지국밥 맛집:송정3대국밥

주문하고 약 40분정도 기다리니 주문한 음식을 가져다 줬어요. 요즘 배달을 해주고 일정부분의 수수료를 받는 대행업체가 많아서 그런지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도 배달비를 받더군요. 배달비 천원이 엄청 비싸고 그런건 아니지만 아깝다는 기분이 드는건 왜일까요...

일단 막국수는 면이 약간 퍼진것 같았지만 국물이 나쁘진 않았습니다. 곱배기로 주문을 한거라 혼자서 먹기에도 양이 충분히 많았어요.

리뷰이벤트로 받은 고기만두에요. 만두피도 얇고 고기도 많아서 씹었을때 육즙이 팍 터져나와 깜짝놀랬어요. 단지 이벤트로 받은거라 3개가 전부라는게 정말 아쉽더라구요. 

수육백반에 수육인데 고기의 겉면을 살짝 익혀줘서 그런지 일본의 차슈같은 느낌이 있어요. 하지만 차슈와는 맛이 완전 다르다는거~ 일단 고기가 상당히 부드럽고 단백합니다. 수육백반과 함께 온 상추와 깻잎에 고기를 올리고 양파초절임, 마늘, 막장등 원하는 취향대로 싸서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원하는 취향대로 싼 고기쌈이에요. 무말랭이 무침, 양파 초절임, 고기를 상추와 깻잎에 함께 싸서 입으로 넣었습니다. 쌈에 싸먹는게 귀찮긴 해도 고기를 그냥 먹는것 보다 훨씬 깊고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고기쌈이 정말 좋아요.

돼지국밥에 밥을 말아서 먹었는데 그건 사진을 깜빡했네요. 위에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단 국물이 뽀얗게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돼지국밥 국물과 함께온 쌀밥은 양이 좀 작아서 햇반 하나를 더 넣어서 먹었습니다. 밥의 양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으니 적당히 자신의 양에 맞게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