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엔진오일 첨가제 추천 -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후기

반응형

이번에 엔진오일 교환을 하면서 엔진보호를 위해 선택한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후기를 시작합니다.

엔진코팅제란? 글자 그대로 엔진을 코팅시켜 주는 윤활유입니다.

엔진코팅이 필요한 이유는 자동차 엔진이 정지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엔진 내부의 오일 대부분이 중력의 힘에 의해서 오일팬 즉, 엔진의 가장 밑바닥으로 가라앉게 됩니다.

이때 엔진에 시동을 걸면 가라앉은 엔진오일이 다시 엔진의 모든 부위에 전달되기까지 7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 이때 실린더 내부에 마모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엔진내부의 상처들이 쌓이다 보면 엔진 소음 증가, 승차감 저하, 출력 약화, 엔진 노후화의 원인이 됩니다.

위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 내부의 실린더 벽면에 아주 얇게 코팅을하고 상처가 나지 않도록 보호를 해주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 타고 있는 자동차의 주행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이 쓰여서 관리를 해주고 있는데, 딱히 관리라고해서 거창한것이 아니라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잘 지켜주고 엔진오일 교환시에 첨가제 하나정도 넣어서 엔진을 보호하는것이 전부 입니다.

엔진오일 주문하면서 함께 주문한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입니다. 프리미엄이라서 그런지 겉 포장지가 황금색으로 번쩍번쩍 거려요~

나노더블코팅으로 누유방지, 엔진소음 감소, 노후화방지, 승차감 향상, 엔진출력 향상을 한다고 적어놨는데 저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누유방지 부분이에요. 아직 제차의 엔진오일 누유가 발생하진 않았는데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보다는 미리미리 예방차원에서 넣어주고 있어요. 이번이 두번째 넣는건데 다른건 모르겠고 누유방지는 확실하게 되는것 같네요.

환경에 좋지않은 화기엄금 제품이라서 경고문구가 붙어있어요.

엔진 유해성분 3가지 無첨가

1. 염소계 파라핀계 : 열 안정성이 낮아 산성물질을 배출시켜 엔진부품의 부식발생

2. PTFE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 Polytetrafluoroethylene) : 오일에 용해되지않아 침전물이 필터 막힘 현상 발생

3. MoS2 (이황화 몰리브덴) : 고체 자로 침전물이 생겨 필터 막힘 현상 발생

 

엔진오일 코팅제의 필요성과 사용방법이 적혀있어요. 사용방법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사용방법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차량 보닛을 열어주세요

2. 넣고!

엔진오일 캡을 열고 주입구에 주입하세요. 엔진오일 캡이 어떤건지 모르시는 분들은 엔진오일 교환하러 카센터에 갔을때 함께 교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공회전!

주입 후 오일 캡을 닫고 5분 정도 공회전 하세요. 적힌건 5분이지만 엔진오일과 잘 섞이고 경화되는걸 막아주려면 30분 정도는 공회전이나 주행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박스 안에 내용물은 딱 한개! 엔진오일 코팅제 한개 밖에 안들어 있어요. 코팅제가 옆으로 넘어가는걸 방지하는 사각 종이박스가 끼워져 있네요.

저는 엔진오일 교환하며 함께 들고가서 코팅제를 주입했는데요. 일단 첨가제를 넣고 안넣고 차이가 크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 내차 엔진을 보호하고 수명을 연장하고 싶으시다면 미리미리 관리 차원에서 엔진오일 첨가제를 넣어주시는건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