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김해맛집-종일식당 통삼겹스테이크 배달후기

반응형

바쁜 회사일로 인해서 거의 매주 토요일 출근을 하다가 어느정도 일이 마무리되어 불금을 보낼수 있었어요. 오랜만의 불금이라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맛있는 밥을 먹으려고 배달의 민족을 뒤지다보니 눈에 들어온 종일식당!! 불금은 고기라는 생각에 통삼겹스테이크를 판매하는 종일식등을 클릭하여 들어가보니 식당이라서 많은 메뉴들이 있었어요.

가장 대표적인 메뉴로 소개하고 있는 곰국밥, 매운곰국밥, 곰육개장+공기밥, 곰국밥+통삼겹스테이크, 소고기 비빔밥이 있더군요. 대표메뉴를 제외하고도 차돌냉라면이나 돈가스, 국수, 덮밥종류, 떡볶이, 고로케등 많은 메뉴들이 있었어요. 너무 메뉴들이 많아서 전부 올리지는 못하겠더라구요.

대략적인 가게의 정보가 나와있어 캡쳐를 했어요. 그리고 종일식당 김해점에서 지금 리뷰이벤트를 진행중이라서 음료 5가지중 선택하여 받으실 수 있어요. 신청방법은 꼭 현금결제가 아닌 바로결제로 진행하시고 화면 상단에 있는 ♡를 꾹 눌러준다음 요청사항에 원하시는 음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히비스커스 에이드, 자스민 망고 에이드, 콜라, 사이다, 미란다 파인애플 중 한가지를 적어주시면 음식이 배달오면서 함께 올꺼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음식 사진과 음식에대한 리뷰를 꼭 해주셔야 한다는거~

저는 전에 한번 리뷰이벤트를 신청해서 콜라를 받았기에 이번에는 그냥 주문을 했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곰국밥 + 통삼겹스테이크 셋트 메뉴로 주문을 했는데 할인쿠폰을 받아놓은것이 있어서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를 진행했어요~~

주문한 시간이 저녁식사시간이라서 그런지 도착예정시간이 50분 정도 걸린다고 카톡으로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더군요. 도착 예상시간에 따른 상황을 가게 정보에 적어놨던데 예상시간 30분은 주문이 없고 요리즉시 배달이 가능한 경우, 40분은 주문은 있으나 15분 내에 요리가 가능한 경우, 50분은 주문이 조금 밀려있거나 다양하게 주문하신 경우, 60분은 식사 피크타임 혹은 주문 폭주일 경우, 60분 초과는 항상 없도록 노력한다는데... 60분 이상은 아마 주문 취소할듯 하네요..

배달위치에따라서 배달팁이 있는데 지역별로 금액이 다르게 책정되니 참고하세요~

기다리던 음식이 왔어요! 비닐봉지에 테트리스 하듯이 차곡차곡 예쁘게 담겨서 포장이 되어있네요. 음식 주문시에 일회용품 안주셔도 된다고 체크해놨는데 나무젓가락과 1회용 숟가락을 넣어주셨더군요.. 나중에 혹시 사용할지도 몰라서 일단 서랍장에 넣어 놓고 집에서 사용하는 수저를 가지고 왔어요.

구성은 간단하게 공기밥 2개, 통삼겹 스테이크와 소세지, 무말랭이, 배추김치, 곰국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통삼겹스테이크는 삼겹살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잘 익혀서 왔어요. 위에 계란 후라이가 한개 딱 올라가있고 비엔나 소세지가 3개들어있어요. 스테이크 셋트 안에 들어있는 소스에 찍어서 무말랭이와 밥을 함께 먹으니 시원한 맥주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하지만... 맥주를 사러가기엔 너무 귀찮았기에 그냥 먹었어요.

진한 곰국 국물에 공기밥을 한개 넣어서 말아줬어요. 종일식당의 육수는 5단계방식으로 고온-숙성-저온-숙성-고온 단계를 거쳐 48시간 진하게 우려낸 사골육수를 사용한다고 적혀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깔끔하고 찐한 맛이 나서 밥한공기를 뚝딱 해치웠어요.

사진의 초첨이 좀 맞질 않아서 약간 흐릿하게 나왔지만 진한 국물 육수에 고기 콩나물과 고기가 조금 들어있어요. 공기밥을 말아서 함께 떠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종일식당에서 주문하고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바로 김치!! 김치가 중국산 김치처럼 하얗고 맛이 없는 김치였어요. 종일식당에서 받은 김치는 약간 와사비 같은 맛이 나고 김치의 깊은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아서 장모님께 받은 맛있는 김치를 꺼내와서 함께 먹었습니다.

혼자 먹기엔 좀 양이 많아서 다이어트중인 와이프를 꼬셔서 함께 먹었습니다. 금요일 저녁식사를 거하게 배부르게 먹고나서 침대에 기대어 있다가 그대로 잠들어버렸네요.

종일식당 검색을 해보니 김해에만 있는것도 아니고 부산쪽에도 있는걸 보니 체인점인것 같았어요. 다음에 주문할때엔 통삼겹스테이크 말고 목살스테이크를 주문해서 먹어보고 후기 올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