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이마트 피코크 제주 생나또 후기

반응형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인 피코크에서 생나또를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를 해봤어요. 예전부터 나또의 맛이 궁금했지만 쉽게 손이 가진 않더군요. 청국장을 잘 먹긴 하지만 나또는 먹어본적이 없기에 호기심에 딱 한개만 구매를 해보았어요. 다른 나또 제품은 8개정도 묶음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 구매가 꺼려졌는데 이마트 피코크 생나또는 개별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 저처럼 나또를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겐 딱 좋은 제품인듯 합니다.

피코크 제주 생나또의 뒷면에는 나또를 먹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끈끈한 실이 나오도록 15~20회 저어주고 동봉된 소스를 넣고 10회 더 저어서 잘 섞은 후 먹으면 됩니다. 김치, 김, 계란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나또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어서 다른것 첨가하지 않고 그냥 먹었어요.

제품을 밀폐포장하여 유통과정에서 후발효를 최소화시켜 품질저하를 낮추고 제품의 보관과 이동시 편의성을 높였다고 적어놨네요. 확실히 제품을 뜯었을때 보관상의 편리함은 있었어요.

나또가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이라서 그런지 자체의 칼로리는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총 제공량 53g에 75kcal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겐 상당한 도움이 될 듯 하네요

포장지를 벗기고 내용물을 살펴보면 직사각형의 플라스틱 통안에 생나또와 소스가 들어있어요. 소스의 비닐에 나또가 묻지않도록 비닐로 예쁘게 포장을 해 놨습니다.

다시마 간장소스를 빼내고 나또를 감싸고 있는 비닐을 제거해줬어요. 비닐을 제거하는데 나또 특유의 실이 비닐에 묻어나오네요. 사진에 보이는 저 실때문에 식감이 별로라서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나또의 효능

1.  뼈, 관절건강 강화

나또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칼슘이 신체로 잘 흡수될수 있도록 도와주고 체외로 빠져나가는것을 방지함으로서 관절염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뛰어남. 또한 청소년들과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 있어서도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2. 심혈관질환 예방

나또의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나또키나제라는 끈적한 효소가 혈전이 혈관에 축적되는것을 막고 혈전덩어리는 분해하여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줘서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장마비, 뇌졸증 등의 심혈관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숙취해소

술을 마신 후 또는 술을 마시기 전에 나또를 섭취하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생성을 억제시켜줘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4. 항암효과

나또에 포함된 제니스타인, 사포닌 성분으로 항산화작용을하여 몸에 축적된 활성산소의 억제, 암예방,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막아줍니다.

5. 다이어트 및 변비에 도움

나또 1g에는 100억마리 이상의 유효균이 있어 장내 청결 및 연동운동을 도와줘서 변비에 효과적이며 낮은 칼로리와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다른 나또는 간장소스와 겨자소스가 들어있는데 피코크 제주 생나또는 간장소스만 들어있었어요. 나또를 저어서 잘 섞어준 다음 간장소스를 넣고 조금 더 비벼줬습니다.

잘 비벼주고 한 젓가락 떠봤는데 나또의 실이 쭈~~욱 딸려오는게 보이네요. 일단 맛은 정말 약하디 약한 청국장 맛인데 청국장처럼 냄새가 많이 나진 않아서 초보자도 쉽게 먹을 수 있을것 같네요. 하지만 식감 자체는 약간 미끄덩 미끄덩 거려서 호불호가 좀 갈릴듯 합니다.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한개씩 먹고 있는데 확실히 장건강에는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제가 변비가 있는데 나또를 먹고나서는 화장실에서 편안하게 볼일을 보고 나온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기분탓일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심장이 따끔따끔 거렸는데 나또를 먹고는 혈액순환이 잘 되서 그런지 그런 증상이 없어졌어요.

세계에서 슈퍼푸드로 인정받는 나또를 먹고 여러분의 건강 꼭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