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GS편의점 삭힌 홍어회 리얼 후기 - 혼술안주 : 많이 삭힌 맛 홍어회

반응형

요즘 유튜브에 먹방을 많이 하는데 그중에서도 술안주를 리뷰하는 크리에이터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우연히 보게된 영상에서 홍어회를 정말 맛있게 드셔서 갑자기 홍어회가 땡기더군요. 흑산도 홍어회는 한접시에 9만원 정도로 정말 비싼가격을 자랑하는데 그만큼 맛은 보장한다지만 아직 먹어보진 못했네요...

아쉬운대로 GS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삭힌 홍어회와 대선소주 한병을 구매하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홍어회는 많이 삭힌 맛으로 숙성기간이 25~30일 정도되는 홍어회입니다. GS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홍어회는 기본 홍어회와 많이 삭힌 맛 홍어회 두가지를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홍어삼합을 간혹 즐기기 때문에 많이 삭힌 맛도 괜찮을거라 생각하고 기본보다 많이 삭힌 맛을 구매하였습니다.

일단 국내산은 가격이 비싸서 아르헨티나산 홍어를 100%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국내산은 흑산도 홍어냐 아니냐로 금액이 또 나뉘는데 수입은 아르헨티나산 홍어를 알아준다고 들었어요. 아르헨티나산 홍어의 날개살만을 이용하여 만든 홍어회 개봉들어갑니다!!

일단 개봉하면 홍어 특유의 향기가 확~~ 퍼지기 시작합니다. 일단 비주얼은 날개살이 참 예쁘게 펼쳐져 있는데 중간중간 날개살 이외의 다른 부위?라고 보여지는 홍어회가 있어요.

홍어회 한점을 가까이서 찍어보았습니다. 홍어회는 일단 숙성??과 비슷한 개념인데 홍어회를 발효시켜서 만들어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암모니아향이 강해지고 살이 흐물흐물해지는데 삭힌 홍어의 식감과 향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물론 저도 그 향을 즐기는 편이라서 한번씩 수육과 김치를 싸서 먹는 홍어삼합을 먹는답니다.

삭힌 홍어는 강한 알칼리성으로 산성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꿔주는 효능이 있어요. 위산을 중화시켜서 위염을 억제시키며 대장에서 강한 암모니아로 잡균을 제거하여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지방 고단백 음식이라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고 요즘에는 골다공증에도 효능이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삭힌 홍어회 뒷면에 초고추장이 투명테잎으로 붙어있는데 홍어회를 찍어먹어라고 있는것 같아요~

종지그릇에 초장을 담아서 홍어회 한점을 듬뿍 찍어 먹었습니다. 일단 초장은 달달한 맛이 강한 초장인데 맵진 않아요. 홍어회 한점을 입안에 넣으니 역시나 암모니아향이 확~~ 올라오는데 코가 뻥 뚤리더라구요.

하지만! GS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삭힌 홍어회는 단점이 하나 있어요. 살이 흐물흐물 부드러워야 하는데 좀 질긴 고기를 씹는 느낌이어서 삼키기가 좀 힘들더군요. 먹다보니 어느 부위는 너무 질겨서 껌을 씹는것 같아서 휴지에 바로 싸서 버렸습니다.

불금이라 오랜만에 집에서 혼술을 즐기고 깨끗하게 정리를 하였지만 집에서 홍어를 딱 한번 먹었을 뿐인데 냄새가 1주일을 가더군요.. 퇴근하고 집에 들어왔는데 온 집안에 풍기는 홍어의 향이란...

홍어냄새를 제거하려고 향초도 켜놓고 항상 환기를 시켰는데도 정말 냄새가 안빠져서 고생을 좀 했네요. 홍어는 먹고싶은데 나가기엔 귀찮고 저렴하게 홍어를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홍어를 구매하서 혼술을 즐기는것도 나쁘진 않은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