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마그네슘 추천- 일양약품 액티브 마그네슘 플러스 비타민D

반응형

얼마전 멀티비타민을 리뷰하고 꾸준히 섭취하고 있지만 뭔가 부족한듯하여 추가로 마그네슘을 구매했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을 보고 공부하며 이것저것 알아보니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로 오메가3, 유산균, 마그네슘을 추천하더라구요.

유산균과 멀티비타민은 섭취중이니 마그네슘을 추가하여 먹기로 결정하고 검색창에서 열심히 검색하다가 선택한 일양약품의 액티브 마그네슘플러스 비타민D를 구매하였습니다.

2019/09/09 - [제품리뷰] - 멀티비타민 추천 - 녹십자 올인원 멀티비티민

2019/08/01 - [제품리뷰] - 모유유산균 다이어트 - 셀핏 모유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제가 먹고있는 멀티 비타민과 유산균은 위에 링크 걸어놨으니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읽어보세요~

일양약품 액티브 마그네슘 비타민D는 한알 섭취만으로 하루에 섭취해야하는 일일영양성분기분을 100% 충족하고 있으며 마그네슘 이외에도 비타민D, 비타민B1, 비타민D6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의 생리적 기능 (네이버 지식백과 인용)

우리 신체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네 번째로 많은 다량 무기질이다. 체중 70kg인 성인의 체내 마그네슘 보유량은 약 24~25g 정도이며, 총마그네슘의 60%는 뼈에 함유되어 있고 나머지 40% 중 99%는 세포내액에 존재하며 세포외액에는 약 1% 정도가 존재한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더불어 '천연의 진정제라' 불리며 칼슘과 같은 2가 양이온이다. 항 스트레스 무기질로 정신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마그네슘은 생리적 과정에서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지방, 단백질 및 핵산의 합성, 근육의 수축 등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화학적 또는 생리적 과정에 필요하다.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혈중 칼슘 농도가 낮아져 저칼슘형증이 나타난다. 또한 혈압과 체온이 조절되지 않아 저혈압과 수족냉증을 유발한다. 협심증, 부정맥, 심장 발작을 유발하고 근육에 경련이 일어난다.

마그네슘을 350mg 이상을 과다 복용하면 초기 증상으로 설사를 한다.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환자에게는 고마그네슘혈증을 유발하며 저혈압, 두통, 오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미국의학협회 식품영양위원회의 마그네슘 권장량은 하루 350mg이다.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의 성인 마그네슘 1일 권장 섭취량은 남자 350mg, 여자 280mg이다.

위와 같이 마그네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마그네슘에 대해서 조사하고 공부하던중에 알게된것 이지만 주로 마그네슘 영양제에 사용하는 마그네슘은 산화마그네슘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분자 크기가 작아서 많은 마그네슘을 담을순 있지만 물에 잘 용해되지 않고 생체 이용율이 낮아 위장장애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급 마그네슘으로 불리지만 장점도 있어요 저렴한 금액에 흡수율은 낮지만 많은 양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있어 다른 마그네슘과 비교하였을때 몸에 흡수되는 양은 비슷하다고 하더군요. 다른 마그네슘들을 검색하니 산화마그네슘이 아닌 제품들은 금액대가 좀 비싼편이었어요.

다음으로 제품의 정보를 살펴볼까요? 일단 원료명 및 함양을 살펴보면 산화마그네슘이라고 딱!! 적혀있어요. 산화마그네슘이 나쁜게 아니라는거 위의 글을 자세히 읽어보셨으면 아b셨을꺼에요~

산화마그네슘 이외에도 마그네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B6,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등이 들어있어요.

함량은 마그네슘이 315mg, 비타민D가 10마이크로그람, 비타만B1은 1.2mg, 비타민B6는 1.5mg이 함량되어있고 1일 영양성분 기준치는 전부 100%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마그네슘의 포장지 정면이에요. 전문의약품이 아니기에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명시되어있고 1병에 120정이 들어있어 약 4달정도 먹을 수 있어요.

포장박스 양 옆으로는 제품의 정보와 보관방법이 적혀있어요. 수분 및 열에 의해 품질의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직사광선이 및 고온 다습한곳을 피하여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라고 적혀있어서 저는 멀티비타민과 함께 아일랜드 식탁에 있는 서랍장 안에 넣고 보관을 하고있어요.

포장지 안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통의 모습입니다. 앞에 리뷰한 멀티비타민 통과 다를게 없어요. 통을 열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뚜껑을 아래로 살짝 누르면서 돌려줘야 열려요. 아마 영유아, 어린이들이 만지더라도 쉽게 열 수 없도록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마그네슘 통과 함께 들어있는 제품의 정보가 적힌 안내문입니다. 안내문에 적혀있는 내용은 위에서 다 언급했기에 넘어갈께요.

마그네슘 통의 뚜껑을 열면 완전 밀봉이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대로 화살표 방향으로 비닐을 잡고 들어올리면 쉽게 열 수 있습니다.

밀봉된 비닐을 제거하니 통 안으로 비닐을 구겨서 넣어놨더라구요. 아마도 통 안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이 많이 흔들려서 깨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넣어놓은것이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안에 들어있는 비닐을 제거하니 하얀색의 알약형태로 만들어진 마그네슘이 보니네요.

알약의 크기는 손가락 한마디보다 약간 작은정도라서 섭취하는데는 크게 부담이 없었어요. 마그네슘을 먹기 시작한지 이제 1주일 정도 되었는데 몸의 변화가 확 일어나는건 없어요. 물론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그런걸 기대할 수는 없지만... 꾸준히 먹다보면 건강에는 도움이 되겠죠??

초록색 창에서 검색하여 상품금액은 12,400원이고, 할인하여 10,9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하지만 배송비가 3,000원이 있어서 1병을 구매하시면 13,900원에 살 수 있어요.

그리고 지금 행사를 하고 있어서 5병을 구매하면 1병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