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이마트24 편의점 팔도비빔장 불고기 김밥과 통스팸마요&김치반반 김밥 비교

반응형

저녁밥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집근처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김밥을 사먹기로 결정했어요.

삼각김밥에 라면을 먹으려고 했는데 눈에들어오는 포스터가 하나 있더군요.

이마트24 편의점 7월의 이벤트 "내가 왕이될 상품인가" 였습니다.

MD가 직접 선정한 김밥 & 주먹밥 & 햄버거를 맛보고 평가하여 1등 제품에 투표하는것인데 이마트24 편의점 MD가 추천한 제품의 맛은 어떤지 궁금하여 진열대에 놓여져있는 후보 김밥 2개를 계산하고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통스팸마요&김치반반 김밥과 팔도비빔장 불고기 김밥이 후보에 올라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스팸마요는 어떤맛인지 알고있었는데 팔도비빔장 불고기 김밥은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일단 두가지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볼까요?

팔도비빔빔장 불고기김밥은 총 내용량 220g에 열량은 290kcal이고 통스팸마요&김치반반 김밥은 총 내용량 207g에 열량은 367kcal로 스팸마요 김치반반 김밥이 내용량 대비 열량이 아주 높았습니다.

추측하기로 스팸마요 김밥의 열량이 높은 이유는 스팸 자체가 열량이 높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들어간 재료는 동일하게 쌀은 국내산을 사용했고 일부 적절하게 국내산과 수입산을 섞어서 제작했습니다.

판매 금액은 한개에 2,400원으로 다른 김밥과 비슷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전자레인징에 두개를 함께 넣고 설명서에 적힌대로 40초정도 돌려줬어요.

통스팸마요&김치반반 김밥 내부를 살펴보니 통스팸마요 김밥의 속은 뭔가 좀 부실하게 보였어요.

스팸커다란 조각과 단무지에 맛살, 당근에 마요네즈가 들어있었는데 빈약한 재료에도 불구하고 맛은 꽤 괜찮았어요.

MSG맛에 길들여져있어서 그런지 스팸에 마요네즈 조합이 꽤 어울리더군요.

김치김밥은 마요네즈 대신 볶음김치가 들어간 김밥이었는데 저는 스팸마요 김밥이 더 좋았어요.

팔도비빔장  불고기김밥이라고해서 불고기와 비빔장을 섞어서 만들었을거라 생각했지만 열어보니 이게 웬걸?? 밥에 비빔장을 섞어서 만들었더군요.

김밥 속은 단무지와 깻잎으로 감싼 불고기, 계란, 맛살로 채워져있고 하얀 쌀밥이 아닌 비빔장이 섞인 붉은색의 밥으로 김밥을 만들었어요.

맛은 팔도 비빔면의 맛을 생각하고 먹었는데 비빔면의 맛과는 완전 달랐습니다. 뭔가 달콤하면서 조금 매운 그런 맛이 아니라 좀 어정쩡한 맛이랄까??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두가지 김밥의 최종평가를 하면 일단 김밥의 양이 너무 작았고 통스팸마요 김밥을 제외한 나머지 김밥은 제취향의 맛은 아니었습니다.

다음에 편의점에가서 김밥 종류를 사먹는다면 스팸마요 김밥이나 평소에 자주 먹는 참치마요 김밥만 먹을거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