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베베룸 로봇청소기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인터넷에서 우연히 초저가 로봇청소기를 판매하는걸 보고 바로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안그래도 로봇청소기를 사려고 알아보고있었는데 올더라이프에서 판매하는 베베룸 로봇청소기를 보고 일단 저렴하니까 구매해서 써보자라는 생각에 바로 구매했어요.

결제를하고 택배가 오기만을 기다렸는데 주문폭주로인해서 제가 주문한 로봇청소기 배송이 늦어지고 있다고 하길래 '얼마나 가성비 좋은 제품이기에 이렇게 주문량이 많지?' 라고 생각하며 제품이 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택배가 도착했다는 문자를 받고 퇴근후 기쁜마음으로 집에왔지만... 택배가 없었어요!!!

와이프도 집에 택배온게 없다고하길래 택배기사님께 정중하게 택배가 왔다는 문자는 받았지만 택배가 안왔다고 연락드렸어요.

조금 기다리니 택배기사님께서 자신이 착각해서 아랫집에 배송을 했다고 죄송하다며 직접 찾아와 택배 박스를 주고가셨어요.

안그래도 요즘 날씨도 많이 더운데 정말 택배기사님들 감사합니다!!

올더라이프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있는 베베룸 로봇청소기 포장 외관에 한눈에 보이는 제품의 특징들이 적혀있어요.

3 IN 1 청소, UV램프 자동살균, 원터치 시스템, 저소음 설계, 대용량 배터리, 슬림한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어요.

가성비가 좋을것 같아서 구매는 했지만 사용해본 소감을 이야기해보자면... 확실히 저가형은 기능을 생각하면 안되는것 같아요. 처음에 너무 기대하고 구매해서 사용해서 그런지 이런저런 실망감이 많았습니다.

일단 박스를 열고 내부 구성품을 살펴봤어요.

로봇청소기 본체와 사용설명서, 조립에 필요한 부품과 함께 정체모를 검은색 스펀지 같은게 있었습니다.

처음에 저 검은 스펀지의 역할은 샤오미 로봇청소기에있는 청소 금지구역을 설정해주는 그런 띠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로봇청소기에 붙여서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스펀지였어요.

제품의 주의사항을 살펴보면,

1. 어린이 사용금지 2. 방수기능이 없으니 물에 노출시키지 말 것 3. 장벽이 없는 옥상같은 환경에서 사용금지 4. 제품이 작동중일때 밟지 않도록 할것 5. 배터리 양극, 음극 방향을 맞출것 6. 과충전을 방지하기위해 완충후 충전케이블을 제거할 것 7. 제품에서 연기, 냄새, 소음등이 있을시 즉시 사용을 중단할 것

별도의 비닐에 포장된 구성품을 살펴보면, USB타입 충전케이블, 먼지를 모아주는 브러쉬, 제품 성소에 필요한 브러쉬와 물걸레 청소에 필요한 걸레가 있어요.

로봇청소기 바닥면에 브러쉬를 장착하려고했는데 뻑뻑해서 잘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이거 이렇게 넣다가 부서질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세게 넣어줘야했어요.

로봇청소기 상단의 뚜껑을 열면 먼지를 모아주는 먼지통이 있어요. 먼지가 어느정도 모이면 상단 뚜껑을 열어서 내부 먼지통을 비우고 청소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먼지통 바깥으로 먼지가 나오지 않도록 막아주는 필터는 일반 부직포처럼 생긴 얇은 막으로 되어있어 머리카락이나 큰 먼지는 막아도 미세한 먼지는 막아내기 힘들것 같았어요.

사용하기 전에 일단 충전을 먼저해야하기에 충전기 케이블을 연결하고 5V에 맞는 USB연결이 되는 멀티탭에서 충전을 시작했어요. 충전을 하려면 무조건!! 바닥에 있는 스위치를 ON상태에 넣고 충전을 해야된다는 점이에요.

청소기를 충전하면서 제품의 정보를 살펴보니 흡입력 1800Pa이고 배터리 용량도 1200mAh로 스펙상으론 상당히 높은 스펙을 보여주고 있어요. 제조국은 Made In China지만 중국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엄청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를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일단 베베룸 로봇청소기의 장점은 저렴한 금액에 청소기가 지나간 자리엔 UV램프로 살균소독을 해준다는 점이지만 로봇청소기로서 중요한 꼼꼼하게 청소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었어요.

제품을 판매하는 홈페이지엔 장점을 아주 장황하게 적어놨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청소가 안되는 부분이 더 많아서 사용하는데 불편한점이 더 컸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번을 보시면 '로봇청소기의 작동방향은 무작위라서 청소가 되지않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저걸 진작에 알았다면 이걸 구매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청소기에 센서가 있어서 장애물을 피하는것이 아니라 직진으로 움직이다가 앞이 막히면 후진했다가 다른 방향으로 또 직진하는 그런 방식이었어요.

처음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면서 기대했던 집을 구석구석 누비면서 청소하는 그런 모습을 기대했건만.... 청소가 안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두번사용하고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있어요.

결론!

아주 저렴한 금액이 장점!

하지만 센서로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움직이다 막히면 후진 후 랜덤으로 움직여서 청소가 안되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은 단점이 있다.

또한 물걸레가 바닥에 있긴하지만 물걸레 기능을 기대하면 안된다.

UV램프가 있어 지나간 자리가 살균소독된다고는 하지만 확인 할 방법이 없어서 이건 넘길께요.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엔 부적절하지만 원룸과 같은곳에선 사용하기에 괜찮을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