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고함량 활성비타민 투엑스비 듀얼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TV에서 광고를 엄청하는 벤포벨을 먹다가 요즘 아주 핫하다는 투엑스비 듀얼로 비타민을 바꿔보았어요.

이번 투엑스비 듀얼을 출시한 제일 헬스 사이언스가 궁금해서 어떤 회사인지 검색을 해보니 귀여운 펭귄이 아주 인상적이었던 케펜텍 파스를 만드는 회사였어요.

벤포벨도 효과가 없는 건 아니었지만 벤포벨은 주로 육체피로에 특화되어있다면, 투엑스비 듀얼은 육체피로와 정신적 피로를 함께 해결해주는 그런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로나민골드에 함유되어있는 푸르설티아민과 벤포벨에 주로 함유되어있는 벤포티아민이 포함되어 있어 육체피로는 물론 신경피로까지 케어를 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함량 비타민이다 보니 인터넷 주문으로는 안되고 약국에 직접 방문해서 구매를 해야 하는데 홈페이지 나와있는 판매 약국에는 투엑스비 듀얼은 판매하지 않고 투엑스비 골드를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혹시나 싶어서 집 근처 다른 약국에 들러서 물어보니 이게 웬걸? 거긴 판매하고 있어서 일단 4개월분 7만 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포장 박스 외관에 함유되어있는 대표적인 비타민을 명시해놨어요.

활성형 B1 벤포티아민, 활성형 B1 푸르설티아민, 시아노코발라민 B12, 판토텐산칼슘이 함유되어있는데 벤포티아민은 주로 육체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푸르설티아민은 신경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활성형 비타민 이외에도 다른 비타민(B1, B2, B3, B5, B6, B7, B9, B12)과 미네랄 7종(UDCA,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셀레늄, 마그네슘, 감마 오리지널)이 들어있네요.

요즘 나오는 고활성 비타민은 주로 피로 회복에 효능이 있어서 그런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UDCA(우루사)가 포함되어있는 것 같아요. 벤포벨에 들어있는 함유량과 비교해봐도 비슷하게 함유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포장 뒷면을 살펴보면 용법 및 용량을 포함한 일반의약품 정보가 표기되어있어요.

만 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 기준 1일 1회, 식후 복 욕하도록 되어있는데 ㅎ효능 및 효과는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구각염, 구순염, 구내염, 설염, 습진, 피부염, 눈의 피로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은 비타민 복용 후 효과에 대해 특정 결과를 보장할 수 없으며, 복용 결과는 각각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투엑스비 듀얼도 의약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사용상의 주의사항은 꼭!! 읽어보고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포장상태는 2개월분 알약이 2개가 들어있어요. 포장방식은 벤포벨과 놀랍도록 비슷하게 포장되어있는데 알약의 파손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인 거 같아요.

투엑스비 듀얼 각 2개월씩 포장된 알약의 포장 박스도 큰 포장박스와 마찬가지로 약의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습니다.

작은 상자 안에는 알약이 보관되어있는 약통과 설명서 및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가 들어있었습니다.

주의사항에서 눈여겨볼 문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말 것.

- 인산염, 칼슘염, 경구용 테트라사이클린계 제제, 제산제, 레보도파

- 테트라사이클린계 제제 => 주로 항생제에 포함, 제산제 => 위장약, 레보도파 => 파킨슨 치료제

* 투엑스비 듀얼도 벤포벨과 마찬가지로 임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 미숙아, 유아는 섭취 전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하고 드셔야 합니다.

비타민D가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이긴 하지만 신생아에겐 고칼슘혈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꼭 상의 후 섭취하세요.

붉은색의 알약 형태인 투엑스비 듀얼은 하루 한 알의 효과로 육체피로, 정신적 피로를 회복시켜준다고 하는데 확실히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투엑스비 듀얼은 먹고 나면 잠이 안 온다는 말을 들어서 되도록 아침에 간단하게 식사 후 섭취를 하고 있는데, 너무 일이 바빠서 먹는걸 깜박한 날은 하루가 정말 힘들더라고요. 몸도 마음도 정말 지쳐서 퇴근 후 영양제를 챙겨 먹지 않은걸 정말 후회했어요.

벤포벨이나 투엑스비 더블이나 활성화 비타민이건 같지만 육체 피로만 회복을 하느냐, 정신적 피로도 함께 회복을 도와주느냐가 가장 큰 차이점이라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섭취를 하시면 될듯합니다.

투엑스비 더블도 벤포벨 먹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소변 색이 엄청 노란색으로 나왔어요.

수용성 비타민이 최대한으로 섭취되고 남은 것이 소변으로 몸에서 배출되는 것이라, 노란색 소변이 안 나오는 날은 몸에서 비타민이 정말 많이 필요했구나... 하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