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서면맛집 - 부산 돼지국밥 맛집:송정3대국밥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부산하면 생각나는 것중에 많은것이 있지만 오늘은 돼지국밥 맛집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부산 서면에 위치한 송정 3대국밥을 소개합니다! 일단 맛집하면 방송을 기본으로 타야겠죠? VJ특공대, 찾아라 맛있는 TV, 비법대공개 그리고 일본방송도 나왔다고 간판에 홍보하고있어요. 그리고 가장 최근에 맛있는녀석들 방송에 나오면서 줄서서 기다리는 사태까지!! 일단 한번 먹어보시라니깐요!

오전에 방문해서 줄서서 기다리는 사태는 없었습니다. 불과 몇일 전에는 줄서서 사람들이 기다리고있어서 왜 기다리지 하고 유심히 봤는데 맛있는 녀석들에 방송이 나가면서 원래 유명한집이 더 유명해진것 같았습니다.

자리를 잡고 뭘 먹을지 생각하다가 수육백반을 주문했어요. 테이블 한켠에는 간을 맞출수 있는 소금과 후추, 김치가 담겨있는 단지와 젓가락이 있습니다. 단지 뚜껑을 열어보니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섞여서 들어있고 덜어 먹을 수 있도록 숟가락이 안에 담겨 있었습니다.

가게를 둘러보며 조금만 기다리니 주문했던 수육백반이 나왔습니다. 수육백반의 장점은 바로 고기가 따로 나와서 쌈을 싸먹을 수 있다는점이죠!! 수육으로 나온 고기가 상당히 연하고 단백하더군요.

고기가 왔으니 한쌈 싸먹어야겠죠? 연한 상추 하나에 고기 한점 올리고~~ 마늘도 쌈장에 찍어 하나 올리고!! 여기 깻잎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깻잎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한쌈 입에 가득 넣고 씹으니 고기의 연한 육질에서 나오는 담백한 맛과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마늘에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쌈장이 환상의 하모니를 이루었습니다.

수육의 본질적인 맛을 느끼기 위해 고기와 함께온 간장양념장에 찍어 먹어봤는데, 그것 또한 최고였습니다. 왜냐하면 고기니까요! 고기는 사랑입니다~~

고기맛을 충분히 봤으니 이제 뜨끈한 국물을 먹어봐야겠죠? 돼지국밥의 간을 맞추기 위해선 소금 보다는 적당량의 새우젓을 넣고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취햐에따라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부산 돼지국밥집마다 다르지만 소면을 주는집과 안주는 집이 있는데 나온 소면을 국물에 바로 풀었습니다. 주는건 먹어주는게 예의겠지요? 소면을 넣어서 후루룩!

전구지와 밥을 넣어서 국물에 바로 말아줬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한그릇 드시는것도 괜찮겠지만 영진돼지국밥의 아주 찐한 국물맛에 입맛이 길들여진 저에겐 뭔가 심심한 맛이었어요. 공기밥 한그릇으로 배가 부를까? 라는 생각을 했지만 막상 다 먹고나니 엄청 배가 불렀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간단 상식!! 전구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 드리면 부추를 부산에서는 전구지라고 합니다.

밥을 다 먹고 나오면서 가게 입구에 놓여있는 방송출연 인증 액자?가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멤버들이 많이 먹는건 알고있었지만 따로국밥을 4명이서 15그릇이나 먹은건 정말 대단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방송 제목을 위대한 녀석들로 바꾸는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ㅎ

간판 맞은편에는 펄펄 끓고 있는 솥이 있는데 안에 뽀얀 국물과 고기가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국밥 주문을 하면 저기서 바로 국물을 퍼서 손님에게 나가는데 가짜국물이라고 속일래야 속일수가 없겠더라구요. 전날 술한잔 한 당신! 서면에 놀러왔다가 배고픈 당신!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데 속이 따뜻해지는 돼지국밥 한 뚝배기 하실래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