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서면맛집 -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아이핫팟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맛집은 서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있는 아이핫팟(I HOT POT)을 소개해드릴께요. 1인 프리미엄 샤브샤브 가게로 혼자서 밥을 먹어도 푸짐하고 고급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핫팟의 메뉴판입니다. 보시면 샤브샤브 육수를 먼저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 저희는 훠궈육수를 선택하고 친구는 스끼야끼 육수를 선택했습니다. 육수를 선택하고나면 샤브샤브용 고기를 선택하는데 한우나 호주산이나 별차이 없겠지라는 생각에 호주산을 주문했습니다. 훠궈육수는 약간 매콤한 맛의 육수이고 스끼야끼육수는 간장베이스의 육수라고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친구가 주문한 스끼야끼육수가 셋팅되었습니다. 자리앞에있는 인덕션 위에 육수가 들어있는 냄비가 올라가고 샤브샤브 육수에 넣을 야채가 담겨져 나옵니다. 육수가 나오면 인덕션 전원을 켜고 화력을 6~8정도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건 제가 주문한 훠궈육수인데 색깔이 아주 빨간게 매워보이지만 실제로 먹으면 그렇게 맵진 않습니다. 제가 매운걸 잘 못먹는데도 불구하고 안맵다고 할 정도면 정말 안매운거에요. 물론 개인차는 있다는거...

보시는것 처럼 육수에 야채를 풍덩풍덩 담궈서 팔팔 끓여주면 일단 육수는 완성!! 콩나물, 배추잎, 단호박, 청경채, 버섯을 전부 다 넣었더니 냄비가 꽉차서 정말 먹음직스러워졌습니다.

기다리던 샤브샤브용 소고기가 나왔습니다. 정육점에 가면 볼 수 있는 고기 자르는 기계를 사용하여 얇게 소고기를 썰어주시는데 처음 고기 나온 양을 보고 이걸 누구 코에 붙이라고 주는 거야?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다 먹고 나니 배가 불러서 완전히 만족했습니다.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한점 집어서 육수에 푹 담궈서 살짝살짝 흔들어주면 얇아서 금방 익어요. 익은 소고기를 준비되어있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됩니다.

각자 자리앞에 저렇게 3가지 소스가 있습니다. 유자폰즈소스, 참깨소스, 칠리소스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유자폰즈 소스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칠리소스는 좀 매워요. 칠리새우에 들어간 칠리소스 맛을 생각하면 듬뿍 찍어먹었는데 먹고나니 갑자기 매운맛이 확 몰려오더군요. 칠리소스 아래에 괄호로 스리라차 보이시나요?? 스리라차 소스는 태국소스인데 저게 좀 많이 매우니 참고하세요.

소고기와 야채를 다 먹고나면 남은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어서 익혀드시면 됩니다. 칼국수 면을 넣고 익히실 떄 바닥에 잘 눌어붙으니 자주자주 저어 주셔야 해요. 쫀득한 칼국수 면발을 후루룩 먹고 나니 어느새 배가 빵빵해져있는 모습을 발견하실 겁니다. 

배는 부르지만 후식을 먹어주는 센스!! 후식으로 파스퇴르 아이스크림을 하나 먹으며 집으로 출발!!! 이상 서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아이핫팟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