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후기

샌프란시스코 여행 - 기라델리 스퀘어(Ghirardelli Square) : 샌프란시스코 랜드마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인 기라델리 스퀘어를 소개해드릴께요.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초콜릿 제조회사로, 1852년 이탈리아 출신의 도밍고 기라델리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하여 초콜릿, 술, 커피, 양념 사업을 운영하다가 1900년부터 초콜릿 사업에만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1967년 본사를 캘리포니아주 샌리앤드로로 이전하였고 옛 공장 자리를 1965년 '기라델리 스퀘어'라고 명명하고 도시의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기라델리 스퀘어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한컷 찍었는데 건물자체가 고풍스럽게 보이죠? 옛 기라델리 공장 터를 그대로 사용하여 그런지 건물이 오래돼 보이지만 유니크한 느낌의 아우라를 풍기고 있더라구요.

들어가는 입구 옆으로 기라델리 초콜릿과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는데 저기도 뒤에 사진으로 설명 드릴께요.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입구 옆에는 기라델리 스퀘어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메뉴를 소개하고 있는데 저희는 저기서 두 가지를 먹었답니다~~ 저희가 먹은 것도 뒤에 나오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내부는 저렇게 되어있어요. 제가 방문한지도 몇년이 지나서 지금도 저렇게 내부가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미국은 변화가 한국에 비해서 많이 느리기 때문에 많이 바뀌지 않았을 거라 생각해요.

 

 

잘보고 오셨나요?? 기라델리 스퀘어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쭉 돌아보며 사진을 찍었는데 정리하다보니 정말 많더라구요. 초콜릿을 좋아하신다면 기라델리 안으로 들어가신다면 정말 눈돌아가실꺼에요. 군것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안을 구경하며 먹고싶은 초콜릿과 과자들이 많았는데 다른분들은 안봐도 뻔할꺼 같네요.

기라델리 스퀘어 안에를 돌아보니 한켠에 초콜릿을 만들고 있는것 같은 기계가 보이더라구요. 초콜릿 원액에 부드러운 맛을 만들기 위해서 우유같은걸 섞어주고 밀대로 밀어서 갈아주는?? 같았습니다.

기라델리 스퀘어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인데 제가 고른 붸리베리 썬데이입니다. 딸기치즈케익 아이스크림으로 위에 얇게 슬라이스로 자른 딸기와 블루베리, 휘핑크림으로 데코레이션을 하고 아래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깔고 초콜릿을 뿌려서 초코와플 롤을 꽂아서 만든 아이스크림입니다. 롯데리아에서 파는 썬데이 아이스크림과는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운 맛과 비주얼이 끝내주더군요. 함께간 친구는 핫퍼지 썬데이를 주문했습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휘핑크림, 체리, 아몬드를 토핑으로 만들었는데 저는 제가고른 붸리베리 썬데이가 좋았습니다.

상당히 많은 사진들이 올라가서 스크롤을 많이 내려야 하지만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참고하실만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