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후기

샌프란시스코 자유여행 - 샌프란시스코 명물 부딘 (BOUDIN) 베이커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앞에서 예고해드린대로 오늘은 샌프란시스코의 동네빵집인 부딘(BOUDIN) 사워도우 프렌치 브레드 베이커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신맛이 도는 묘한 맛의 빵으로 유명한데 빵을 크램 차우더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고 해서 호기심에 들어가봤습니다.

 

가게입구 오른편에 보시면 부딘 베이커리의 메뉴판이 액자형식으로 걸려있습니다. 휴양지인데다가 샌프란시스코에서 명물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그런지 금액대가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가게한켠의 벽면에는 통유리로 빵을 만드는곳을 볼 수 있는데 해산물로 유명해서 그런지 해산물 모형의 빵을 만들어서 전시해놨더라구요. 가장 인상적인 모형의 빵은 위의 사진에 보시는 악어모형의 빵인데 정말 실물과 비슷하게 만들어 놨더라구요. 빵을 만드는 제빵사님 실력만큼은 인정!!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것은 과일잼처럼 보이는 병들이 전시되어있는 판매대가 보입니다. 부딘이 베이커리라고 알고 들어갔지만 빵말고도 이것저것 많이 팔았어요.

 

종류별로 정리를 참 잘해놔서 가게 안을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더군요.

제가 생각할 때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다보니 아무래도 관광객들이 살만한 것들을 눈에 잘 보이는 위쪽에 배치하고 잘 안살만한것들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놓은것 같았어요.

 

주로 판매대에 과일잼이나 소스류가 참 많이 보이던데 빵에 발라서 먹어라고 저렇게 전시를 해놓은게 아닐까라고 추측을 해봅니다.

지금도 이해할 수 없는 저것!! 바로 부딘 사워도우 앞치마!! 그냥 기념품이겠죠?? ㅎㅎ;;; 사는사람이 있으니 전시 해놓은 거겠죠?

여기 부딘 베이커리에서만 볼 수 있는 특이한 것이 하나 있어요. 바로 천장에 매달려서 움직이는 빵들입니다. 제빵실에서 빵을 만들어서 바스켓에 넣어서 천장으로 옮겨다니는 빵들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가게 크기가 커서 안을 둘러보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여행을 하면서 이것저것 많이 보고 돌아다니는것을 좋아하신다면 여기 샌프란시스코의 명물인 부딘 사워도우 프렌치 브레드 베이커리에 방문하시면 아주 재미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오픈시간은 8시부터 22시까지고 금요일과 토요일은 23시까지고 주소는 160 Jefferson Street San Francisco, CA 94133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s://boudinbakery.com/home/ 인데 직접 들어가보니 메뉴와 찾아가는길등 부딘 베이커리의 정보를 알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