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수제 밥버거 도전~

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인거 같네요 ㅎ
요즘 일이 많아서 블로그 관리에 소홀하다는...
아무튼 오늘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수있는 밥버거를 알려드릴께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공기밥 한공기, 참치 한캔(150g), 마요네즈, 김치 이렇게 준비하시구요 취향에 따라 슬라이스 체다치즈 한장을 추가로 넣으셔도 됩니다.
물론 저는 넣어서 먹는답니다. ㅎㅎㅎ



1. 김치를 잘게 다져야 하는데 칼과 도마를 쓰면 귀찮고 설거지도 많아지니깐 전 가위를 이용해서 다졌습니다.
​​


2. 잘 다진 김치를 달궈진 팬에 적당히 기름을 두르고 잘 볶아줍니다. 이때 김치가 신김치라면 적당한 설탕을 첨가하여 신맛을 좀 잡아줘야해요.


3. 다음으로 참치캔에서 기름을 빼고 그릇에 담아서 마요네즈를 넣고 비벼줍니다. 비율은 1대2 비유로 넣어주시는데 참치양의 절반정도만 마요네즈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 비비고 나면 저런 모습입니다. 비주얼은 좀 그렇지만 맛은 제가 보장합니다요~~


이렇게 모든 재료가 다 모이면 캡틴플레닛을 소환! 아니.. 밥버거 소환!!!


4. 밥그릇에 일회용 봉지를 덮어씌우고 적당하게 밥을 넣어주세요. 속에들어간 내용물이 밖으로 삐져나오지 않게하기위해선 밥으로 벽을 쌓아줘야합니다



​​​​​​

5. 이제 내용물을 채워볼까요?? 볶은김치 조금 올리고~~
참치 한스푼도 올리고~~~
그리고 마무리 치즈를 딱!!!
6. 밥으로 덮으면 밥버거 완성입니다~


전 조금 삐져나왔지만.. 여러분은 성공하길 이쁘게 바래요~


그리고 이건 남은 참치와 김치로 만든 참치마요네즈 주먹밥?? 입니다.
남은 참치마요네즈에 적당하게 밥을 넣고 비벼준다음 손으로 조물락조물락 해서 먹기좋게 만든다음 위에 볶은김치로 데코레이션~
간단하쥬??
준비시간까지 다해서 30분만에 후딱 만들었네요.
일요일에 늦잠 자고일어나 조금만 시간투자해서 만든다면 여러분도 사랑받는 남편, 또는 와이프가 될수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