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 ZB3323BO 에르고라피도 필터 + UV침구노즐

반응형

집청소 하면서 항상 생각했던게 무선청소기나 로봇청소기를 사야하나?? 였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삼성 유선청소기는 일단 콘셋트를 꽂아야 하고 선 길이 때문에 청소하는데 상당한 불편함이 있었거든요.

방을 옮겨 다닐때면 항상 코드를 뽑았다 다시 꽂아서 사용해야하는데 그럴때마다 다이슨청소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부러웠거든요....

무선청소기하면 다들 다이슨 다이슨 하시는데 금액이 너무 비싸서 구매를 망설이게 되더라구요.

항상 고민만을 하다가 이번에 일렉트로룩스에서 100주년 기념으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하길래 약간의 고민이 있었지만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너무 파격적인 할인행사라서 구매한 사람들이 많았는지 배송지연 문자가 오더군요.. 처음 연락이 왔을때 배송시작 기간은 8월 7일...

그래도 저렴하게 구매해서 얼마든지 기다려주마!! 라고 생각하며 기쁜마음으로 청소기가 오기를 기다렸어요.

하지만 이게 웬걸? 구매하고 3일만에 배송이 왔네요!! 제가 구매를 빨리 한편인지 가지고 있던 재고에서 바로 배송을 해주신듯 했어요.

택배 박스를 뜯어내고 안에 내용물을 살펴 볼까요?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가 들어있는 박스, 에코백, 여유분의 마이크로 필터가 들어있는 박스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5

마이크로 필터 박스를 뜯어보니 안에 두개의 필터가 들어있네요. 이 필터가 어디에 장착이 되냐면 청소기 내부에서 미세먼지 99.99%를 여과하여 무선청소기 내부에 장착되어있는 2개의 파워모터를 보호해줘요.

4단계 미세먼지 여과시스템이라는데.. 이중 구조의 에르고라피도 필터, 고성능 알러지 필터. 배기필터로 구성되어있고 영국 알러지 협회에서 필터를 인증했다니까 성능은 믿을만 하겠죠??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는 필터의 특징을 많이 광고하더군요.

1단계 - 강력한 원심력으로 큰 먼지와 공기를 분리

2단계 - 외부 필터망이 작은 먼지를 여과

3단계 - 고성능 알러지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여과

4단계 - 배기 필터가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

일렉트로룩스 실험실에서 직접 실험한 기준 결과를 토대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혁신적인 노즐 설계로 마룻바닥 위 먼지를 98% 흡입하여 제거를 해준다고 하네요.

무선청소기 하면 가장 중요한 배터리 부분입니다.

추가 배터리 교체 필요 없이 최대 48분 연속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 48분이면 집안을 구석구석 충분히 청소할 수 있을것 같아요.

2단계로 파워 조절이 가능하며 일반모드로 사용시에 48분까지 연속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충방전시험결과로 18V 약모드 기준, 일렉트로룩스 자체 실험 기준임을 알려드립니다.

(실 사용 환경에 따라서 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요!!)

이번 행사상품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바로 UV침구 노즐이 함께 배송온다는 점이었어요.

노즐부에 장착하여 침대 매트리스 청소시에 UVC 자외선 램프로 매트리스 속 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강력하게 흡입하여 제거가 된다니.. 

매트리스는 청소가 힘들어서 한번씩 매트리스 케어를 받았는데 금액적으로 상당히 부담이 되었거든요. 

이젠 직접 매트리스 청소가 가능하니 자주자주 청소할것 같아요~!!

이제 청소기 조립을 할려고 박스를 뜯고 청소기를 딱 꺼냈는데 이게 뭐지?? 청소기 손잡이 부분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네요... 

불량품인가 싶어서 설명서를 살펴 보니 직접 조립을 해줘야 하네요.

사진에 보이는 나사부분을 동전이나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볼트를 풀어준 다음 연결된 전선 부분을 조심하면서 본체에 손잡이를 끼워준 후 다시 나사를 꽂아서 고정시켜줘야 합니다.

다음은 충전기 조립이에요. 정말 간단하게 바닥지지대에 충전기를 탁! 하고 꽂아주면 끝!!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의 다른 장점으로는 머리카락이 브러쉬롤에 엉켜서 흡입력이 떨어진다면 브러쉬 자동청소 버튼을 눌러서 엉킨 머리카락을 잘라내고 조각을 바로 흡수하여 청소기의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준다는 점입니다. 

스틱형으로 사용하면 침대청소나 틈새 청소할때 상당히 불편하겠죠? 그래서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엔 핸디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놨어요. 

위 사진의 왼쪽 하단부에 버튼을 눌러서 중간부분에 있는 청소기를 빼주면 바로 핸디형 청소기로 변신!

보이시나요? 핸디형 청소기로 변신한 무선 청소기입니다. 자동차 실내 청소하고 싶을때 저 핸디형만 들고가서 청소를 해도 괜찮을듯 하네요

 청소기 조립이 끝나고 사용감을 확인하기 위해서 거실만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일렉트로룩스에서 광고하는것과 같이 모터가 하단쪽에 위치하여 무게중심이 낮아서 그렇게 무겁다는 느낌은 없어요. 

위에 그림 비교는 누가봐도 다이슨과 일렉트로룩스를 비교해놨는데 실제로 다이슨 청소기를 사용했을땐 상당히 무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노즐부가 180도로 부드럽게 휘어져서 처음엔 좀 방향잡기가 어려웠지만 익숙해지니 청소가 쉽더군요

셀프 스탠딩 기능이 있다고 해서 한번 세워보았는데 약간 불안불안하긴 하지만 혼자서 서있긴 하더군요... 

제가 구매한 금액입니다. 원래 상품금액 539,000원인데 344,000원 할인 받아서 최종 195,000원에 구매를 했어요. 저렴하게 구매했지만 성능은 기대이상!! 

저는 운이 좋아서 특가로 정말 저렴하게 구매했지만 실제로 구매하려면 할인을 받아도 30만원대에서 구매하실수 있어요. 

이래저래 두서없이 내용을 정리한것 같은데요... 그래도 길고 긴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언박싱 리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