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수돗물 수준이야 세계적인 수준이라 안심할 수 있지만 수돗물이 이동하는 상수도관의 노후화로 인하여 나오는 미세한 녹이나 이물질로 피부의 트러블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뉴스에 나왔던 수돗물 유충 사건은 대한민국을 충격에 빠트렸던 큰 사건입니다.
이러한 일을 방지하고 우리아기의 소중한 피부를 위해서 닥터피엘을 구매했어요.
샤워기 필터는 시중에 다양한 상품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아무래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알려진 닥터피엘로 선택을 했어요.
N포털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면 스페셜 이벤트로 210,600원 세트상품을 168,0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다는것도 선택한 이유 중에 한 가지입니다.
스페셜 이벤트로 구성된 상품은 샤워기와 주방용 수전, 세면대용 수전과 제품별 여분의 필터 1년 치로 구성되어있어요. 선착순 300명에겐 에코호스 2미터짜리를 무료 제공한다고 해서 바로 결제를 했습니다.
결제하고 생각보다 배송이 빨리 왔어요.
모든 구성품이 있는지 확인을 했는데 처음에 봤을 땐 샤워기와 수전을 제외하고 나머진 뭐가 먼지 모르겠더라고요.
아직은 필터 교체할 일이 없을 거 같아서 자세히 보진 않았지만 나중엔 설명서와 포장박스 표면을 살펴보면 금방 알 수 있을듯해요.
정수처리장에서 염소를 사용해서 물을 정화시키고 상수도관을 통해서 집에서 편리하게 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수도배관이 오래되면 배관 안에서 발생하는 이물질과 녹이 피부에 닿았을 때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저도 피부가 많이 예민한 편이라 피부과를 자주 다녔는데 소중한 우리 아기에겐 깨끗하고 좋은 것만 해주고 싶어 닥터피엘을 설치했습니다.
수영장에 가면 자주 맡을 수 있는 냄새가 바로 수영장 물에 포함된 염소 성분과 사람의 땀이 반응을 일으켜 나는 냄새라고 해요.
물을 소독하기 위해 사용하는 염소 성분이지만 아무래도 화학성분이다 보니 좀 찜찜한 부분이 있었는데 닥터피엘 샤워기는 염소와 불순물을 함께 걸러준다고 하니 예민한 피부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샤워기 불순물 차단 필터 교환 방법인데 아주 간단해요.
샤워기 헤드와 바디를 분리하고 새 필터를 헤드에 교체한 후 손잡이를 결합하면 끝!!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꼭지 부분이 꼭 아래로 위치하게 결합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꼭지를 위로 결합시키면 샤워기가 막힐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샤워기 교체 주기는 필터의 색깔이 눈으로 보이기 때문에 노란색으로 변색되면 교체해주면 됩니다.
염소를 걸러주는 2차 필터 교환도 샤워기 헤드와 바디를 분리 후 새 필터를 장착하면 되니 교체방법은 정말 간단한 것 같아요. 샤워기를 약 5개월에서 6개월 정도 사용했을 때 2차 염소 필터를 교체해주면 됩니다.
샤워부스에 있는 샤워기를 탈거하고 새로 장착할 닥터피엘 샤워기세트입니다.
샤워기만 바꿔도 되지만 기존에 사용 중인 샤워호스는 홈이 많이서 물때가 끼고 세균 번식이 쉬워서 같이 바꿔줬어요.
샤워기 헤드와 바디를 분리하니 안에 염소와 중금속을 걸러주는 필터가 보였어요.
샤워기 몸통에 들어있는 필터는 2~3개월 주기로 교체를 권장하고 염소 차단 필터는 5~6개월 사용 후 교체를 권장하고 있지만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수명이 달라질 수 있기에 수압이 약해지거나 육안으로 필터가 많이 오염되면 교체하시면 될듯합니다.
샤워기를 사용하다 보니 샤워기 바디에 있는 필터가 눈으로 바로 보이는 게 필터 교체 주기를 알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상수도 배관에서 이물질이 얼마나 많은지 직관적으로 보여서 약간의 혐오감이 들더군요.
욕실 샤워부스 안에 설치를 완료했어요.
동봉되어있는 스패너를 사용해서 기존 샤워기 호스를 풀려고 했지만 스패너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집에 있는 몽키스패너를 사용해서 풀었어요.
닥터피엘 샤워기로 바꾸고 매일 샤워를 하면서 느낀 건 뭔가 느낌상으로만 깨끗한 거 같아요. 실제로 피부에 확 와 닿는 커다란 변화는 없었어요. 단지 샤워기 필터에 차곡차곡 쌓여가는 이물질이 그동안 얼마나 찜찜한 물로 샤워를 했는지 알 수 있어요.
샤워기에 촘촘한 초미세 살수판으로 강하게 물줄기가 쏟아져서 피부에 닿았을 때 약간 피부 마사지받는듯한 느낌을 받는 것도 상당히 좋은 장점인 것 같아요.
초미세 살수판으로 인해서 30% 정도 절수효과가 생긴다고 하니 물 부족 국가인 대한민국의 환경문제 해결에도 어느 정도 기여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샤워부스의 샤워기를 교체하고 세면대에 필터를 달기 위해 박스를 열었어요.
박스 내부에는 수전에 설치하는 필터와 기존 수전에 설치된 출수부를 풀어내는 스패너, 그리고 출수부와 연결되는 연결나사가 종류별로 들어있었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세면대 수전의 출수 부에요. 저 부분을 풀어내고 닥터피엘 필터를 체결하면 되는데 여기도 역시나 스패너가 맞지 않아서 몽키스패너를 사용해서 풀어냈어요.
저희 집 세면대 수전은 다행히도 추가 연결나사가 필요 없는 표준형 나사로 되어있어서 바로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세면대 수전에 설치된 필터는 3중 필터로 물속 녹물과 불순물 등의 입자성 물질을 걸러준다고 합니다. 샤워기처럼 염소성분과 중금속을 걸러주진 않아요.
설치 전, 후가 확실히 달라진 게 보이시나요?
약간 돌출된 필터가 물속의 이물질을 걸러준다고 하니 세면과 양치할 때에 보다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어요.
세면대 수전도 촘촘한 초미세 살수판으로 되어있어 샤워기와 같은 절수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세면대 필터 교체주기는 1~2개월마다 교체를 권장하지만 가정 내 수질 환경에 따라 주기가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육안으로 필터의 상태를 확인하시고 오염이 심할 경우나, 수압이 약해진 것 같으면 교체하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싱크대 수전을 교체했는데 싱크대 수전을 선택하실 때엔 두 가지 타입 중 수전 형태에 맞는 타입으로 주문하셔야 합니다.
저희 집은 핸디형이라 핸디 타입 수전으로 주문을 했는데 다른 타입으로는 코르라 타입이 있었어요.
코브라 타입과 핸디 타입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핸디 타입은 수전을 뽑아서 싱크대 구석구석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고 코브라 타입은 수전을 구부려서 여기저기 사용한다는 점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핸디형이 사용하기에 더 편하더군요.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은 사용하던 헤드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호스와 분리 후 다시 역순으로 조립을 진행하면 됩니다.
제품 설치 시 유의사항으로는 고정 홈 사이즈가 작을 경우 고무부품을 제거하고 연결해주면 되고, 홈 사이즈가 클 경우 고무부품을 장착하고 연결하면 됩니다.
초기 본체에 연결되어있는 파란색 고무패킹은 제거 후 설치하고 연결부위 누수가 있는 경우에 수전에 맞는 고무패킹을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필터의 교체주기는 3~6개월 권장하지만 육안상 필터 안쪽 색상이 변하거나 수압이 약해질 경우 교체하면 된다고 하네요.
닥터피엘의 가장 좋은 장점으로는 필터의 교체가 아주 쉽다는 점과 필터 교체 시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단점은 육안으로 필터의 상태가 보이니까 기분이 썩 좋지는 않더군요... 이때까지 이물질과 녹이 있는 물을 사용했다는 점이 좀 많이 찝찝하더라고요.
환경문제와 건강문제가 이슈 되는 요즘 같은 시국에 자주 사용하는 수돗물이라도 깨끗하게 사용하려면 이러한 필터는 필수인 듯합니다. 지인 집들이 선물로도 상당히 괜찮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베룸 로봇청소기 내돈내산 후기 (3) | 2021.08.03 |
---|---|
피로회복 고함량 비타민 종근당 벤포벨 내돈내산 후기 - 육아에 지친 몸 회복 프로젝트 (2) | 2021.05.06 |
튤립 사운드북 - 실전에 바로 사용 가능한 최고의 육아 아이템! (0) | 2021.04.09 |
아이팜 신생아 욕조 내돈내산 개봉기 (0) | 2021.03.29 |
이케아 트롤리 내돈내산 육아 필수템 준비 (1) | 2021.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