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초코파이 하우스 - 오리온이 만든 국민간식 : 디저트 초코파이

반응형

퇴근하고 집에가니 와이프가 부산역쪽에 지인을 만나고 선물받았다며 가지고온 초코파이 하우스입니다!! 초코파이가 다 같은 초코파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초코파이 하우스의 초코파이는 오리온에서 만든 프리미엄 초코파이라는 사실!!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라는 CF로 국민간식으로 등극한 초코파이가 프리미엄 초코파이를 출시했어요!

전주에 놀러가시면 다들 아시는 풍년제과 수제 초코파이가 있죠? 저도 전주 놀러가서 먹어봤지만 그저 그랬었기에 이번에 오리온에서 만든것도 비슷하겠지? 라고 생각하고 먹어봤는데 이건 100% 다릅니다! 일단 마시멜로우가 너무 부드러워요!! 달콤한 마시멜로우가 입에 들어가면 스펀지 같이 부드러운 느낌이라서 기존에 먹던 쫀득한 마시멜로우와는 식감이 완전 달라요.

제품 포장지 옆면에는 제품명을 비롯하여 원재료명과 영양정보가 표시되어있어요. 박스에 들어있는 오리지널 초코파이, 카라멜솔트 초코파이, 카카오 초코파이, 레드벨벳 초코파이 각각의 원재료명과 영양정보가 표시되어 있는데 오리지널이 제일 낮은 칼로리인 236kcal이고 의외로 카카오 초코파이가 284kcal로 가장 열량이 높게 나와있네요. 카라멜솔트 초코파이가 가장 칼로리가 높을거라 생각했는데 말이죠.

상자의 다른면에는 유통기한이 적혀있어요.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상당히 짧아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건강을 생각한 프리미엄 디저트 초코파이라서 일반 디저트 카페와같이 방부제가 안들어가서 그런것 같습니다.

상자를 열면 초코파이가 딱 4개 밖에 없어요. 마트에서 파는 초코파이는 12개씩 들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일단 크기는 상당히 크다는거~

얇은 비닐 포장지로 포장이 되어있어요. 포장지 왼쪽 하단부에 어떤 초코파이인지 아주 친절하게 적혀있어서 원하는 맛을 골라서 드시면 됩니다.

초코파이와 함께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의 팜플렛도 함께 들어있어요. 양면으로 내용이 적혀있는데 판매중인 초코파이의 종류와 내용의 구성물, 먹는 방법이 적혀 있어요.

스페셜 초코파이

1. 무화과 베리 초코파이

 * 오도독 씹히는 무화과 비스킷 - 상큼한 무화과 & 베리베리 크림 스트로베리 초콜릿

2. 인절미 초코파이

 * 국산 찹쌀로 빚은 찹쌀 비스킷 - 고소한 인절미 크림, 콩코물 초콜릿

시그니처 초코파이

1. 오리지널

 * 리얼 초콜릿, 천연 바닐라 빈, 그랑마니에로 더욱 부드럽고 풍성한 맛의 초코파이

2.카라멜 

 * 폭신한 스노우 마시멜로 안에 수제 솔티드 카라멜을 더한 단짠단짠의 맛 초코파이

3. 카카오

 * 진한 카카오 비스켓에 에스프레소 크림을 더하여 고급스러운 맛 초코파이

4. 레드 벨벳

 * 천연 색소로 색을 낸 레드벨벳 비스킷에 스트로베리 크림까지 더해 상금하고 달콤한 맛 초코파이

 

제일 처음 먹은건 오리지날 초코파이에요. 포장지를 벗겨내면 안에 종이 트레이로 감싸진 커다란 초코파이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에 나와있는데로 종이 트레이 뒷면을 접어서 손에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오리지널 초코파이 안의 마시멜로우가 보이시나요?? 기존에 마트에서 판매하는 초코파이의 마시멜로우와는 달라 보이죠? 엄청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마시멜로우에요.

크기를 비교한 사진은 없지만 초코파이의 실제 크기는 남자들이 들고 다니는 반지갑 정도의 크기여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조각케익 대신 먹으면 궁합이 잘 맞을듯 합니다.

이건 레드벨벳 초코파이인데 설명서에 나와있는 상큼한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오리지널 초코파이와 맛이 비슷하지만 색깔만 붉은색인것 같았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카라멜솔티 초코파이에요. 단짠단짠을 좋아하는 저에겐 가장 맞는 초코파이였습니다.

금액적인 부분은 와이프가 말해주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프리미엄 초코파이로 출시한거라서 좀 비싸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니 4개에 9,900원이라고 적혀있으니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같은 금액으로 판매하겠죠?

판매점은 부산역쪽에 있다고 이야기 들었는데 인터넷에 검색하니 신세계센텀점에도 있고 서울에도 있네요.

선물용으로도 괜찮고 집에서 간식으로도 괜찮은 초코파이 하우스의 프리미엄 초코파이에 커피한잔하며 평화로운 주말을 보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