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오뚜기 진짬뽕 컵라면 후기

반응형

비오는 주말에 배는 고픈데 집에 먹을게 없어서 집근처 GS편의점에 갔다왔습니다. 뭘 먹을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고른 오뚜기 진짬뽕 컵라면! 컵라면 하나만 먹기엔 모자랄것 같아서 도시락도 한개 같이 구매했어요.

우뚜기 진짱뽕 컵라면의 상단부 모습이에요. 진한 해물맛의 짬뽕소스를 강조하고 있네요. 요즘 나오는 컵라면을 보면 대부분 큐알코드로 나트륨 함량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해놨더라구요.

컵라면을 담는 용기가 예전에는 스티로폼 재질로 되어있었는데 요즘에는 종이로 많이 포장되어 나와요. 하지만 종이로 포장된 만큼 판매가격도 비싸지긴 했지만...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스티로폼 보다는 종이가 훨씬 나은것 같네요. 진짬뽕 컵라면 용기는 스마트 그린컵으로 환경을 살리고 라면의 맛을 좋게 해주는 용기를 사용한다고 적혀있네요.

원재료를 살펴봤는데 인스턴트 식품은 대부분 해외에서 수입한 재료를 사용하고 일부 재료만 국내산을 사용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국내산을 다 사용하게 되면 그만큼 금액이 비싸지겠죠? 어느정도 단가가 맞아야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지니.. 그건 어쩔수 없는 선택인것 같아요.

조리방법은 뜨거운 물로만 조리하는 방법과 뜨거운물을 넣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저는 뜨거운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전자레인지로 조리시에는 뚜껑을 완전히 떼어낸 후 연 위에 액체스프를 넣고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준 후 전자레인지로 2분 30초 돌리고 유성스프를 넣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영양정보 - 총 내용량 115g 485kcal 

 나트륨 1,790mg 90%

 탄수화물 65g 20%

 당류 6g 6%

 지방 21g 39%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60% 

 콜레스테롤 5mg 2%

 단백질 9g 16%

 칼슘 110.7mg 16% 

몸에 좋지않은 트랜스지방이 하나도 들어있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진짬뽕 컵라면의 내용물은 면과 액상스프, 유성스프로 구성되어있어요.

국물 색은 상당히 빨갛지만 의외로 매운맛은 거의 없어요. 깔끔한 국물맛에 약간의 불맛까지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냥 뜨거운물에 불린게 아니라 전자레인지로 한번 더 익혀줘서 그런지 면도 상당히 잘 익어서 더 맛있었던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