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한우 싸게 파는곳 - 부산 축산물 도매 할인점 정보유통

반응형

따뜻한 봄날이라서 그런지 요즘들어서 식욕증가로 살이 많이 찌고 있어요... 다이어트 해야한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지만 마음대로 되지않는 비정한 현실... 하지만!!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저에겐 스트레스란 없다는거!! 식욕이 엄청 증가해서 살이 왕창쪄도 여름에 버티기위한 에너지 보충이라고 생각하며 음식을 아주 맛있게 먹고있어요~ 얼마전 결혼기념일에 먹었던 스테이크 때문인지 계속 소고기가 먹고싶더군요.

결혼기념일에 방문해서 먹었던 스테이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어요. 

2019/03/31 - [맛집 대동여지도] - 부산 고급 레스토랑 - 연산동 맛집 골든리지

미국에서 수입되는 소고기 있지만 한우와는 맛을 비교도 할 수 없기에 수입소는 제외하고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을 알아보던 중 주변의 추천으로 다대포에 이번에 개업한 정보유통을 알게 되었어요. 주로 축산물과 농산물을 식당이나 기업에 대량으로 납품하는 곳인데 직접 가게로 가면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토요일 저녁에 고기를 사기위해 가게를 찾았어요.

아직 개업한지 얼마 안된곳이라 오색의 줄이 가게 앞에 걸려 있어요. 주로 대량으로 납품을 하는 곳이라 그런지 일반적으로 시장이나 마트에서 보던 그런 정육점과는 조금 달랐어요.

들어가는 입구 옆에 도축검사증명서와 축산물(소)등급판정 확인서, 축산물(돼지)등급판정 확인서가 나란히 붙어있어서 고기의 등급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소고기의 육질 등급은 1++, 1+, 1, 2, 3등급으로 나눌 수 있는데 1등급 플러스면 최고등급 바로 아래 등급이라서 꽤 좋은 등급의 고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돼지의 경우에는 +1, 1, 2등급으로 나누는데 표시된 등급은 1등급 플러스!! 최고등급이네요.

제가 구매할 한우 원플러스 등급의 갈비살 입니다. 사진에는 겉에 지방층이 조금 있지만 고기를 자르기 전에 겉에 붙어있는 지방층을 좀 제거 해주셨어요.

살코기 속의 마블링이 보이시나요? 마블링이 고기 맛의 전부는 아니지만 마블링이 고르게 분포되어있으면 그만큼 고기의 맛이 좋아지는건 저만 느끼는게 아닐겁니다.

마블링이 아주 예쁜 갈비살을 포장용기에 예쁘게 담아보았어요. 물론 제가 담은게 아니라 사장님이 담아주셨다는... 대형마트 축산코너에서도 저렇게 고기를 담아서 전시해 놓거나 비닐랩으로 포장하고 가격표를 붙여 놓지만 여기 정보유통은 진공포장기를 이용해서 진공포장하고 아이스팩을 넣어서 집까지 가는데 고기의 신선도 유지를 할 수 있게 해주셨어요.

짜라잔~~~~! 진공포장기계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스위치를 넣어주면 위와 같이 진공포장이 완성!!

다음 고기는 채끝살이에요. 스테이크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채끝살은 입에서 살살 녹는 아주 맛있는 부위에요~ 갈비살도 맛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채끝살이 더 맛있더라구요. 누가 들으면 소고기 많이 먹는 부자인줄 아시겠지만... 아끼고 아꼈다가 맛있는걸 사먹는 그런 마인드라서... ㅎㅎ;;

채끝살도 등급이 높아 그런지 마블링이 아주 예술적으로 퍼져 있네요. 고기를 먹을줄만 알지 다른건 잘 모르는 제가 봐도 고기가 정말 맛있어 보여요.

저와 함께간 친구가 주문한 LA갈비에요. 엘에이 갈비는 진짜 LA에서 수입하는거 아시쥬?? 죄...죄송합니다.... ;;;;;

LA갈비의 어원은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유력한 설은 갈비를 뼈와 함께 자르는기 떄문에 뼈의 측면을 뜻하는 영어 단어 레터럴 (Lateral)의 엘(L)과 에이(A)를 따서 LA갈비가 됐다는 설과 LA 교포들이 먹는 구이용 갈비를 국내에 수입하면서 지역 이름을 따서 LA갈비라고 불리게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커다란 고기를 수직톱날을 이용해서 자르는데 좀 위험해 보이긴 했어요. 커다란 고기를 손으로 잡고 자동톱날로 자르는데 전문가는 뭔가 다르게 보이더라구요. 

고기를 먹기좋게 톱날로 자르고나서 사장님이 겉에 붙어있는 뭔가를 칼로 제거하시더라구요. 궁금한걸 못참는 성격상 뭐 하시는건지 물어봤더니 LA갈비는 겉에 붙어있는 껍데기를 제거해주지 않으면 고기를 익혀서 먹을때 상당히 질겨서 식감이 별로 안좋다고 답변 해주시더라구요.

여러분도 여기가 아닌 다른데서 LA갈비를 구입하실 때엔 옆에 붙어있는 껍데기를 꼭 제거해달라고 말하는거 잊지 마세요!!

요건 LA갈비를 사는 친구가 와이프가 좋아한다며 삼겹살도 함께 주문하더군요. 사장님이 삼겹살보다는 오겹살이 더 맛있다며 껍데기도 함께 붙어있는 오겹살을 꺼내서 썰어주셨어요. 두툼한 삼겹살에 적당히 익은 김치와 함께 먹으면~~ 캬~~~ 딱 소주안주인데 말입니다. ㅎ

고기를 사왔으니 이제 먹어봐야겠죠? 적당히 달아오른 숯불에 고기를 올려서 익혀줬어요. 고기는 프라이팬에 구워도 맛있지만 숯불에 구워먹는게 더 맛있는건 기분탓이겠죠?

소고기 굽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소고기는 절대 여러번 뒤집어서 익히면 안되요!! 딱 한번만 뒤집어서 익혀 먹는게 가장 맛있다는 사실!! 채끝살을 익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한입 먹어봤습니다.

다른 양념 없이 고기 구울때 소금만 조금 뿌려주면 최고의 술안주로 변신하는 채끝살 숯불구이에요. 이거 정말 맛있는데 뭐라 표현할 방법이 없네... 소주 한잔에 고기 한 점을 먹으면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마술을 보시게 될꺼에요.

부산 다대포에 위치한 축산물 도매 할인점 정보유통은 직접 방문해서 고기를 구매하셔도 되지만 택배로도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처럼 부산이 아닌 타 지역에 계신 분들은 택배로 주문하시면 진공포장해서 아이스팩을 넣어서 신선하게 한우를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저도 택배주문 하려구요. ㅎ

택배로 받아 보고 싶으신 분들은 휴대폰으로 전화나 문자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실꺼에요. 다음에 택배 주문하게되면 또 포스팅 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