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떡볶이 추천 - 이마트24편의점 어묵 떡볶이

반응형

다이어트를 위해서 저녁밥으로 콩국물에 우뭇가사리를 넣고 맛있게 먹었지만 2시간쯤 지났을까... 배가 고픈건 아닌데 뭔가 허~~한느낌이 들었어요.

참아야지 참아야지 했지만 와이프가 떡볶이 먹지않을래? 라는 말 한마디에 무너져버렸어요.

시켜먹기엔 양이 너무 많고 배달비가 아까워 집 근처에 이마트24 편의점에 갔어요.

인스턴트 떡볶이가 몇개 있었지만 매운걸 잘 못먹는 저에겐 불닭떡볶이나 다른 엄청 매운 떡볶이는 그림의 떡이었어요.

그래서 좀 덜매운 떡볶이를 선택하려고 쭉 보다보니 경주 미정당 어묵 떡볶이가 눈에 들어왔어요.

편의점에서 떡볶이만 사려고 했는데 떡볶이랑 함께 먹으면 좋은것 같은 국물이 맛있는 생생우동과 밥을 먹어야 허한 느낌의 속을 달랠수 있을것 같아 참치마요 삼각김밥도 샀어요.

보통 편의점에서 파는 떡볶이는 떡만 들어있어서 어묵이 먹고싶으면 어묵만을 따로 구매해서 넣어줘야 했는데 경주 미정당 떡볶이에는 어묵이 들어있어서 어떤 모습인지 기대가 되었어요.

만드는 법은 간단했습니다.

1번 - 뚜껑을 표시 선까지 개봉 후 떡과 소스를 넣고 용기를 좌우로 흔들어주세요 (떡 안에 산소흡수제를 제거하고 봉지째 주물러 분리시켜줍니다.

2번 - 뚜껑을 닫은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끝! (편의점 전자레인지 3분 30초, 가정용 전자레인지 4분 30초)

뚜껑을 열어보니 떡볶이 떡과 어묵 떡볶이 소스가 보였어요.

그런데 왜 어묵 떡볶이인데 어묵이 보이지 않아서 당황했어요.

떡을 봉지째 주물럭거려서 분리시키고 용기에 넣어준다음 소스를 부었는데 소스안에 어묵이 들어있더라구요.

소스가 들어있는 용기 뚜껑을 잘 덮어 주고 전자레인지에 4분 30초 돌려줬어요.

완성된 사진은 전자레인지 돌리기 전과 비슷해서 올리지 않겠습니다.

떡볶이에 들어있는 어묵이 두툼하고 생각보다 맛있었지만 딱 4장 밖에없다는게 좀 아쉬웠어요...

맵기는 좀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긴 하지만 제가 느끼는 맵기의 정도는 적당했습니다.

처음에 먹을때만 좀 맵고 먹고 나서 시간이 좀 흐르니 금방 매운게 가셨어요.

떡볶이를 먹을때 매운맛을 중화시키는데 생생우동 국물이 최고더군요.

진하고 약간 칼칼한 국물이 떡볶이로 매운 혀를 살살 달래주는 느낌??

매운걸 먹을땐 항상 우유나 쿨피스 같은 제품은 선택했었는데 생생우동과 떡볶이의 조합도 꽤 괜찮았어요.

처음 생각했던 어묵탕 국물에 떡볶이를 함께 먹는 느낌이랄까..

야식으로 맛있게 떡볶이, 생생우동, 삼각김밥을 먹고나니 살찌면 어떻하지라는 걱정이 밀려들었지만.. 내일부터 또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되니깐 ㅎㅎ

아무튼 이마트24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어묵 떡볶이! 멀리 사러가기엔 귀찮고 배달하기에 부담이 될 때 사먹기 괜찮은 떡볶이인건 확실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