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오뚜기 오감포차 직화닭발 후기

반응형

주말에 한번씩 맥주를 한잔할때면 안주로 뭘 먹을지 고민하며 마트를 돌아다녀요. 마트의 카트를 끌고 돌고 돌다보니 오뚜기에서 나온 무뼈닭발을 시식하는 코너가 있어서 한번 먹어봤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아서 바로 담아서 맥주와 함께 계산하고 집으로 왔어요. 상생협력과 진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유명한 갓뚜기로 불리는 오뚜기에서 나온거라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닭발은 국산인데 고춧가루는 중국산으로 적혀있어요. 무뼈닭발이라도 약간의 잔뼈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드시라는 문구가 빨간색으로 적혀있는거 보면 치아 파절 때문에 컴플레인이 몇번 있었을것 같네요.

조리법은 정말 간단한데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후라이팬 조리법 두가지가 있어요.

전자레인지 조리방법

1. 종이 포장을 제거하고, 비닐을 뜯지 않은 채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조리하세요.

2. 700W 조리시 2분 30초, 1000W 조리시 1분 30초 돌려주세요.

3. 비닐을 뜯고 위, 아래를 골고루 섞어 드시기 바랍니다. (냉동상태 그대로 조리하셔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 조리방법

1. 열이 오른 후라이팬에 물 3큰술(약 45ml)을 두르고 냉동상태의 제품을 그대로 넣은 후 뚜껑을 덮어 중불에서 2분간 가열하세요.

2. 뚜껑을 열고 1분간 볶은 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3. 기호에 따라 오뚜기 볶음참깨, 마늘, 양파, 대파를 추가해 주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꼭 오뚜기를 넣지 않아도 되요!! 

 

종이포장을 벗겨내니 비닐로 밀봉이 되어있고 비닐포장 위에는 조리법이 자세히 적혀있어요. 전자레인지에 조리하고 비닐을 개봉하는데 뜨거운 증기가 나와서 엄청 뜨겁더라구요. 비닐 개봉할 때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시간을 설정해주는데 저희집 전자레인지가 몇 와트인지 몰라서 대충 2분으로 설정하고 돌렸어요.

닭발의 비닐을 벗겨내실때 뜯기 쉽게 되어있어요. 플라스틱 용기에 점 세개가 찍힌 부분을 잡고 비닐을 벗겨주시면 쉽게 뜯어져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비닐을 뜯기전에 플라스틱 용기를 양손으로 잡고 아래 위로 몇 번 흔들어주시면 닭발과 양념이 골고루 섞여서 더욱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마트에서 시식으로 먹어봤지만 일단 양념이 엄청 매워요. 하!지!만! 맛있게 매운맛 아시죠? 매운데 자꾸 들어가는 마성의 맛이라서 닭발을 다 먹고나면 항상 더 먹고싶다는 생각이 드는 오뚜기 직화닭발이에요.

냉동실에 1시간 정도 넣어놨던 캔 맥주를 꺼내서 오뚜기 직화닭발과 술상을 차리고 주말에 해던 예능을보며 술한잔 했어요. 살얼음이 살짝 있는 시원한 맥주 한잔을 마시고 닭발을 한개 먹고 매운맛을 중화시키려고 또 맥주를 한잔 마시고, 술이 정말 술술 들어가는 마술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맥주 안주나 밥 반찬으로 괜찮은 오뚜기 직화닭발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