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중소기업 티비 유맥스TV 한달 사용후기

반응형

TV를 구매하려고 인터넷에 검색을 하니 대기업인 삼성, LG의 텔레비전 이외에도 중소기업에서 판매하고있는 TV도 있더군요. 그 중에서 제가 선택한 유맥스 UHD 43인치 TV를 사용하고 난 후기를 올려봅니다.

일단 기본정보를 살펴 볼까요? HDR 10 지원, USB 4K 재생, 178도 광시야각 패널, 2020년형 최신칩셋, 패널불량시 교환서비스, 4K 60Hz 음향, 단하루 맞교환 서비스, 동적명암비 5,000,000 : 1, HDMI 2.0, 등의 기능들이 있어요.

HDR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색표현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igh Dynamic Range의 약자로써 10억가지의 색상으로 표면하여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가 풍부합니다. 선명한 영상을 담아내기 위해 배경과 피사체의 경계를 뚜렵하게 하여 마치 눈으로 그 광경을 보는 듯한 사실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쿠팡으로 TV를 주문하고 2일만에 배송이 왔어요. 역시 로켓배송 완전 짱입니다!!

제품을 수령하셨다면 30일동안은 박스와 스티로폼을 버리지 마세요! 그 이유는 TV화면에 결점이 발견되었을때 무상교환을 해야하는데 박스와 스티로폼이 있어야 바로 맞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유맥스 TV는 LG DISPLAY 패널을 사용하는것 같았습니다. 그중에서도 A급 정품패널을 사용하여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엄청나더군요. 더군다나 결점이 있을시 추가비용없이 100% 보증 해준다고 하니 믿음이 갔어요.

박스 테잎을 뜯으니 스티로폼으로 단단히 고정하여 TV가 흔들리지 않도록 잘 포장해놨더군요. 너무 꼼꼼하게 포장해서 그런지 꺼내기가 어려웠어요....

제품 패키지 구성으로는 외부박스, 내부박스, 제품본체, 스텐드, 스텐드 나사, 리모콘, 리모콘 건전지, 사용자 설명서, 설치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가 설치하시는분들은 설치방법 안내에 나와있는데로 스텐드를 좌,우 잘 구분하셔서 나사만 조여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쥬??

설치를 다하고 셋톱박스에 연결된 HDMI를 TV에 연결해주니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바로 화면이 나왔어요.

유맥스 TV를 구매하고 한달정도 사용을 했는데 가장 큰 단점은 집이 34평인데 화면을 43인치를 선택하는 바람에 거실에서 티비를 볼때는 화면이 좀 작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차라리 65인치를 구매할껄....

USB연결하여 영화도 봤지만 영화 화질만 좋다면 집에서도 편안하게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이라고 해서, 대기업 상품에 비해서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대기업 제품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정도로 품질이 뛰어났습니다.

유맥스는 전국에 A/S센터가 갖춰져있어 무상출장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상 유맥스 TV 한달 사용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