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나혼자 산다 한혜진 떡국 레시피 - 초간단 떡만두국 끓이기

반응형

설날에 떡국 맛있게들 드셨나요? 나 혼자 산다에서 한달심이 떡국을 아주 간단히 끓여먹던데 레시피를 비슷하게 해서 만들어 봤어요. 필요한 재료는 육수로 사용할 비비고 사골곰탕, 떡국 떡, 계란이 필요합니다. 저는 만두를 좋아해서 떡국에 만두를 추가하려고 감자만두도 준비했어요. 한혜진은 도가니탕으로 떡국을 만들던데 저는 사골곰탕을 사용했어요.

떡국 떡을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물에 한시간 정도 담궈놨다 사용하면 국물양 조절하기도 쉽고 조금더 빨리 떡이 익어요.

제가 좋아하는 감자만두에요. 냉동실에 넣어놨더니 꽁꽁 얼어서 떡을 불리는 동안 상온에 꺼내놓고 녹여줬어요. 그냥 고기만두에 비해서 만두피가 훨씬 쫄깃쫄깃해서 저는 만두는 감자만두만 먹는답니다.

비비고 사골곰탕 뒷면에는 사골곰탕 조리법과 특징을 적어놨어요. 조리법도 정말 간단해서 배가고파서 쓰러지기 직전이라도 빠르게 먹을수 있어요.

비비고 사골곰탕 육수를 이용한 떡만두국과 사골 북어국을 만드는 레시피가 적혀있어요.

사골 떡만둣국

재료: 비비고 사골곰탕 1봉, 만두 3개, 떡국떡 30g, 다진마늘 1T, 물 50ml

1. 떡국떡을 불린 후 냄비에 사골곰탕, 다진마늘을 넣고 끓인다.

2. 불린 떡국떡과 만두, 물을 넣고 3분간 끓인다.

 

사골 북어국

재료: 비비고 사골곰탕 1봉, 콩나물 70g, 북어 10g, 물 50ml

1. 물 50ml에 북어는 불린 후 냄비에 사골곰탕과 불린 북어, 불린 물을 같이 넣는다.

2. 깨끗이 씻은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은 채 15분간 끓인다.

 

냄비에 비비고 사골곰탕 1봉과 물을 일대일 비율로 넣어줬습니다. 사골곰탕 1봉만 넣고 끓이면 떡과 만두가 물을 흡수하여 나중에 국물이 엄청 모자라기 때문에 물을 좀 많이 넣어 줘야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려뒀던 떡과 만두를 넣어서 주세요. 이때 주의하실 점은 국물이 사방으로 튀기때문에 화상에 주의하세요.

떡과 만두를 넣어주면 떡국에 넣어줄 계란을 준비합니다. 그릇에 계란 두개를 넣고 숟가락을 이용하여 휙휙 저어줍니다. 완전히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섞어주실 필요는 없어요.

떡만두국이 끓기 시작하면 풀어준 계란을 넣어주세요. 증기가 올라와서 좀 뜨거우니 조금 높이 들고 부어주시면 그나마 좀 덜 뜨거워요.

 

이제 마지막 단계인 간을 맞춰줘야합니다. 비비고 사골곰탕에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있지만 아까 물을 일대일 비율로 넣었기 때문에 많이 싱거워요. 적당량의 소금과 후추로 개인 취향에 맞게 맞춰주시면 떡만두국 만들기는 끝!

배가 고파서 먹는데 정신이 팔려 그릇에 예쁘게 담긴 사진을 못찍었어요.. 하지만 재료는 몇개 안들어갔지만 육수로 사용한 사골곰탕이 맛있어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지금까지 만드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는 초간단 떡만두국 만들기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