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동여지도

반야월 뒷고기 특수부위 왕덜미살 솔직한 후기 : 애주가tv 참피디 추천 뒷고기

반응형

날씨가 너무 더워서 야외활동이 힘든 요즘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놓고 편하게 누워 유튜브를 시청하던중 애주가 tv 참피티라는 유튜버가 방송하는걸 우연히 보게되었습니다 주로 술안주를 솔직하게 리뷰해주는데 음식을 정말 맛있게 드시더군요.

맛의명가 반야월 뒷고기에서 판매중인 뒷고기를 구워서 드시는데 정말 맛있게 보여서 검색해보니 구매평이 정말 좋았습니다.

구매평을 전부 다 믿을수는 없어도 정말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고 평을 남겨주신걸 보니 일단 맛은 보장되어있는듯하여 바로 주문을 했어요.

뒷고기하면 김해가 아주 유명해서 김해에 사는 친구를 만나러가면 자주 사먹곤 했는데 반야월 뒷고기도 어떤맛인지 정말 궁금했어요.

다양한 뒷고기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뒷고기 모둠 1kg을 선택하면되는데 항정살, 볼살, 관자살, 설하살로 이루어져있어요.

볼살 - 지방층이 적어 쫄깃한 식감

관자살 - 육질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

항정살 - 다들 아시는 쫄깃하고 지방의 풍미가 가득함

설하살 - 완전 살코기중심이지만 풍미가 우수함

각 부위별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1kg 단위로 판매하고 있으니 드시고 싶은 부위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참피디가 아주 강력 추천했던 반야월 왕덜미살을 주문했어요.

왕덜미살이 정확히 어느 부위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봤지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뒷목살 부위라는거 말곤 찾을수 없었습니다.

방송에서는 볼살과 왕덜미살 항정살, 설하살을 리뷰했는데 왕덜미살이 아주 특별하고 맛있다고 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렸어요.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바로 배송이 도착했어요.

스티로폼을 열어보니 아이스팩이 들어있어서 고기의 상태는 아주 좋아보였습니다.

뒷고기의 유래는 돼지 잡는 이들이 너무 맛있는 부위라서 밖으로 팔지않고 뒤로 빼돌려 자기들끼리만 몰래 먹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도도 하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부위별로 구분하고 상품성이 낮은 부위를 모아놓은것을 뒷고기라고 불렀다는데 주로 돼지머리부위를  중심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진공포장되어있는 왕덜미살을 꺼내서 키친타월로 겉면에 묻어있는 핏물을 닦아줬어요.

1kg이라고해서 얼마나 많은지 감이 오질 않았는데 막상 도착하고 실물을 보니 절대 2명이서 다 먹을 분량은 아니었습니다.

1봉지에 커다란 고기 3덩이가 들어있었는데 일반인 기준 3~4인분정도의 양이었어요.

왕덜미살은 뒷고기중에서도 고급 특수부위로 돼지 1마리당 약 300g 밖에 나오지않는다고 합니다.

3덩이가 들어있었는데 돼지 3마리를 도축해야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더욱더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고기가 상당히 두꺼워서 고기를 굽는데 약간의 스킬이 필요했어요.

고기를 돌려가며 겉을 다 익히고 가위를 이용하여 고기를 잘라서 속을 익혀주는 방식으로 구우시면 되는데 두꺼워서 고기가 익는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돼지껍질부분 바로 아래에 약간의 지방층이 있는데 가위가 정말 날카롭지 않으면 자를때 고생을 좀 하실듯 합니다.

아니면 고기를 후라이팬에 올리기 전에 칼을 이용하여 고기를 좀 얇게 썰어준 다음 고기를 굽는다면 좀 쉽게 고기를 구울수 있을듯 합니다.

뒷고기다보니 돼지껍데기부분에 돼지의 털이 약간 붙어있었어요.

저는 털이 붙어있어도 바로 옆 가스레인지 불을 켜고 직화로 털을 그을려서 제거를 했는데 비위가 약하신분들은 약간 찝찝하실것 같아요.

돼지껍데기와 그 아래에 지방층이있고 살코기까지 붙어있어 오겹살의 느낌이지만 오겹살과는 완전 다른 맛이었어요.

처음 고기를 입에 넣고 씹는데 이게 왠걸? 누린내 하나도 없이 아주 단백하고 육즙이 마구마구 나오는데다가 독특한 식감까지!! 젓가락질을 멈출수 없더군요.

왜 뒷고기중에서도 고급 특수 부위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고기만 먹기엔 뭔가 심심하기에 집근처 냉면전문점에서 비빔냉면을 주문해서 함께 먹었어요.

역시 고기엔 냉면이 진리죠!!

고기를 먹으면 항상 냉면을 주문하거나 된장에 밥을 먹었는데 왕덜미살은 비빔냉면을 강력 추천합니다!!

비빔냉면 대신에 비빔면을 끓여서 함께 먹어도 맛있을듯 하네요~~

집에서 고기를 구워 드셔도 되지만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주문하셔서 캠핑장에서 먹는것도 아주 맛있을듯 해요.

여행가서 반야월 뒷고기를 구워서 술안주로 드시거나 식사와 함께 드신다면 정말 좋을듯 합니다.

아무튼 캠핑이나 펜션이나 혹은 집에서 고기를 구워드신다면 반야월 뒷고기 강력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