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후기

미국여행 시애틀 가볼만한 곳 : 시애틀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시애틀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내의 번화가가 바다와 인접해 있는 항구도시라서 활기찬 어시장,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일품인 스페이스 니들, 근교에 아름다운 국립공원이 자리잡고 있는 시애틀여행 시작합니다.

1.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시애틀은 시내의 번화가가 바다와 인접해있는 항구도시 입니다. 신선한 야채와 항구도시인것을 확실하게 느낄수 있는 어패류등이 풍부하게 진열되어있고 각종 민예품이나 장신구, 꽃 등도 볼 수 있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입니다.

2018/10/07 - [여행/여행후기] - [미국여행] 시애틀 -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2. 스타벅스 1호점

커피의 성지인 시애틀은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커피브랜드인 스타벅스 1호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광지로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커피를 마시고 기념품을 구매하는데 커피를 좋아하고 특히 스타벅스를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가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018/10/06 - [여행/여행후기] - [미국여행] 시애틀 - 스타벅스 1호점 방문

3. 스페이스 니들

맨인블랙 영화에서 UFO로 나왔던 스페이스 니들 타워입니다. 끝 부분이 바늘처럼 뾰족한 높이 184mm의 탑인데 UFO처럼 보이는 부분에 전망대가 있어 시애틀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경이 뛰어나지만 일반 $16, 학생 $9의 입장료가 있어 저희는 올라가진 않았습니다. 이용시간은 아침 9부터 저녁 11시까지고 모노레일을 타고 Seattle Center역에서 내려 1분만 걸어가면 나옵니다. 전망대 아래에는 회전 레스토랑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4. 시애틀 수족관 

시애틀 주변의 바다에서 잡히는 어류를 중심으로 400종 이상의 해양 동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유리를 통해서 수많은 물고기들이 헤엄쳐 다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금은 일반 $16, 어린이 $10.5 이고 오픈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서 저녁 5시까지입니다.

 5. 파이어니어 광장

독특한 모양의 토템 기동이서 있는 삼각형 모양의 파이어니어 광장입니다. 시애틀이라는 도시의 발상지이기도 한 파이어니어 광장은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초반의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한 여러 상점이나 레스토랑등이 곳곳에 있어 시애틀의 옛 모습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6. 언더그라운드 투어

파이어니어 광장근처에 있는 시애틀 시내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인 언드그라운드 투어입니다. 시애틀은 초기에 도로가 낮아 만조가 되면 도시가 침수되곤 했는데 이런 상황에서 1889년 화재가 발생하고 수압이 낮아 화재를 진압할 수 없었고 결국 많은 손실이 났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시내의 도로를 3m씩 높였는데 이로 인해 주변의 건물보다도 도로가 더 높아지게 되었고 또다른 문제를 야기하여 도로에 맞게 생활권이 재형성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지하로 들어간 부분은 오랫동안 잊혀 졌다가 1965년에 발견되어 관광산업의 하나로 개발하게되었습니다.

7. 르파니에 제과점

시애틀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추천하는 베이커리 & 카페입니다. 향긋한 커피에 갓 구운 따끈한 빵을 곁들여 먹으며 잠깐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2018/10/09 - [여행/여행후기] - [미국여행] 시애틀 - 맛있는 베이커리&카페

8. 시애틀 미술관

1992년에 오픈한 미술관으로 현대 미술에서부터 아메리카 북서부 원주민들의 문화에 이르기까지 2만 1000여 점에 달하는 다양한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건물 앞의 그림자 형상이 아주 인상적으로 미술관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9. 튤리스 커피

커피의 성지 시애틀에는 스타벅스 말고도 거대한 커피 체인점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튤리스 커피인데, 스타벅스에 비하면 인지도가 낮긴하지만 그래도 커피는 괜찮았습니다.

10. 시애틀 공립 도서관

독특한 외관과 형형색색의 화려한 색감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는 시애틀 공립 도서관입니다. 도서관에서 조용히만 한다면 누구라도 볼 수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낮과 밤에 보는 느낌이 다르다고 하니 꼭 2번 들러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18/10/11 - [여행/여행후기] - [미국여행]시애틀 최고의 인기 건물 공립 도서관 방문

11. 시애틀 차이나 타운

시애틀에 차이나 타운은 딱히 볼거리는 없지만 유명한 씨푸드 레스토랑이 있어 한번쯤 방문해보는것도 괜찮습니다. 테이크아웃 메뉴도 있으니 여행중 잠깐 들러서 테이크아웃 해가는 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2018/10/09 - [여행/여행후기] - [미국여행] 시애틀 맛집 - 씨푸드 레스토랑

반응형